[그래프] 한국제품이 해외시장에서 긍정적 영향을 이끄는 요인

대한상공회의소(www.korcham.net)가 우리나라 수출상위 350개사를 대상으로 <한국산 이미지가 수출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조사한 결과, "해외시장에서 한국 제품의 이미지"에 대한 질문에 응답 업체의 45.4%가 '질 좋은 제품'이라고 답했다. 이어 '싸고 괜찮은 제품'이 37.4%로 뒤를 이었고, ▲고품질의 고가품 15.2% ▲고급명품 1.0% ▲값싼 제품 1.0% 등이었다.

"한국제품이 해외시장에서 긍정적 영향을 이끄는 요인"에 대해서는 '고품질의 제품'이라는 응답이 67.3%로 가장 많았으며, 그 밖에 ▲우수한 기능·기술 10.9% ▲70~80년대 고동성장 7.9% ▲근면 성실한 국민성 7.0% 등이 있었다.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