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www.wooribank.com, 행장 黃永基)이 상해 및 질병 등 사고에 대해 입원의료 실비를 보장해 주는 건강관리형 정기예금인 "뷰티플라이프 정기예금"을 5일부터 판매한다.
이 상품의 가입대상은 개인이며, 가입금액은 5백만원이상으로 이자지급 방법에 따라 만기일시지급식과 원리금분할지급식으로 나뉜다. 만기일시지급식의 경우 가입기간은 경우 1년 이상 연단위로 제한이 없고, 금리는 5일 현재 연4.60%이나, 인터넷으로 가입하면 연0.1%를 추가로 지급한다. 또한 1년후 가입기간 회전 시 연0.1% 추가금리를 제공한다.
원리금분할지급식은 1개월, 3개월마다 또는 1년마다 원하는 지급기간에 따라 원금과 이자를 나누어 지급 받을 수 있는 연금형태의 상품으로, 금리는 거치기간에는 연4.60%, 원리금지급기간에는 연4.40%가 적용된다. 가입기간은 최장 8년 이내에서 거치기간(최장 3년)과 원리금지급기간(최장 5년)을 나누어 운용이 가능하여 효율적인 자금관리를 가능하게 한 장기성상품이다.
특히 이 상품은 3천만원이상 가입고객 중 만15세 이상 만65세 미만 고객에게 가입기간 중 질병, 상해 등 각종 사고로 발생한 입원의료 실비를 최고 3천만원까지 보장하는 보험상품에 무료로 가입해 주는 서비스가 제공된다. 이 서비스는 본인부담 입원비는 물론 입원기간중의 식대, 선택진료비, 의사소견서를 첨부한 CT, MRI, 초음파 진단료가 포함되며 LIG손해보험과 제휴를 통해 제공된다.
이밖에 우리은행은 웹투어(주)와 제휴하여 이 상품에 가입한 고객에게 국내외 고품격 맞춤여행에 대한 안내, 예약, 여행정보 제공 서비스를 실시하며, 여행상품 구입 시 최고 5% 할인된 가격과 함께 여행지역에 따라 가방, 와인, 꽃바구니 등 사은품도 제공한다.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