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환은행(www.keb.co.kr, 銀行長 리처드 웨커)이 만기해지시 원금을 보장하면서 주가지수(KOSPI 200) 변동에 따라 최고 연 13.0%의 고수익 실현이 가능한 『BEST CHOICE 정기예금』을 8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BEST CHOICE 정기예금』은 향후 주식시장이 상승할 경우 고수익 실현이 가능한 안정전환형 구조의 상품으로 주식시장 예측에 따라 6개월 또는 1년 단위로 선택해 가입할 수 있다.
6개월제의 경우 만기지수가 기준지수 대비 5%를 초과하여 20% 이내에서 상승할 경우 최고 연 13.0%의 고수익 실현이 가능하고, 주가지수가 예금계약기간 일중에 한번이라도 20%를 초과하여 상승할 경우에는 연 6.0%로 확정되는 상품이다.
1년제는 △만기지수가 기준지수 대비 10% 이상 상승할 경우 연 8.5%를 지급하는 상품과 △만기지수가 기준지수 대비 20% 이내로 상승하는 경우 최고 연 10.0%의 수익을 기대할 수 있고, 주가지수가 일중에 한번이라도 20%를 초과 상승하면 초과한 시점에 따라 최고 연 7.5%로 확정되는 상품 2종류이다.
가입자격의 제한이 없고 최저 가입금액은 1백만원 이상이다. 생계형저축으로 가입이 가능하고 1년제의 경우 세금우대저축으로도 가입할 수 있다.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