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손해보험(www.lig.co.kr, 부회장 구자준)이 <매직카 업무용>, <매직카 에이스(ACE) 업무용>, <매직카 뉴비즈니스(New Business) 업무용> 등 자동차보험 신상품 3종을 출시, 24일부터 시판한다. 이번 신상품은 개인용 뿐만 아니라 업무용 자동차도 각각의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맞춤형 상품 설계를 제공해야 한다는 취지에서 개발되었다.
모든 업무용 자동차를 대상으로 하는 <매직카 업무용>은 기존 업무용 자동차보험에 비해 보장 특약을 한층 다양하게 구성했다. 형사합의금과 벌금을 2,000만원까지 보장 받을 수 있는 법률비용지원특약과 1,500만원이었던 부상 보험금을 1억원까지 받을 수 있는 부상가입금액확장특약을 신설했다.
<매직카 에이스 업무용>은 개인소유 업무용 자동차를 위한 고급형 상품이다. 가족의 구성과 생활 특성에 맞게 커플특약, 실버특약, 자녀사랑특약, 여성성형비용특약, 주말사고위로금특약 등을 자유롭게 선택해 위험을 설계할 수 있도록 했다. 가족상해특약에 가입하면 가족이 보행 또는 다른 차량 탑승 중에 당한 자동차 사고에 대해 1인당 2억원 한도로 상해보험금을 지급한다. 가족상해특약은 특히 본인의 과실 여부와 관계없이 보상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본인과 가족이 대중교통 이용 중 사망할 경우 사망보험금 1억원을 지급하는 특약도 마련되어 있다.
법인소유 업무용 자동차를 위한 고급형 상품인 <매직카 뉴비즈니스 업무용>은 임직원 상해 시 위로금을 지급하는 직원상해위로금특약을 신설했다. 또 차량 운행을 중단할 경우 업무에 지장을 초래하는 법인의 특성을 고려해 자기차량 사고 시에도 차량 업무를 지속할 수 있도록 렌터카대여비용특약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