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가장 자주 가는 기업 홈페이지는?

SK텔레콤의 'www.sktelecom.com'이 대학생들이 가장 자주 방문하는 기업 홈페이지로 꼽혔다.

잡코리아(www.jobkorea.co.kr)와 캠퍼스몬(www.campusmon.com)이 대학생 1,501명을 대상으로 "100대기업(2005년 매출액 기준) 홈페이지 선호도"에 대해 설문조사한 결과, 대학생들이 자주 방문하는 기업 홈페이지에 1위에 'SK텔레콤(10.6%)'이 선정됐다.
다음으로 △삼성전자(9.6%) △CJ(7.9%) △국민은행(7.0%) △롯데쇼핑(4.2%) △삼성SDI(4.0%) △신세계(3.2%) △현대자동차(2.6%)와 KT&G(2.6%) △한국전력공사(2.1%) △KT(2.0%) △대한항공(1.9%) 순이었다.

대학생들이 기업 홈페이지를 자주 방문하는 이유로는 '기업의 채용공고 및 전형결과를 확인하기 위해서'라는 응답이 25.8%로 가장 많았고, 이어 '이벤트나 행사정보 습득(19.0%)', '기업 인재상이나 인사관련 정보 습득(16.3%)', '회사연혁이나 사업분야 등 전반적인 기업 관련 정보 습득(14.0%)', '업계 전문적인 정보 습득(12.8%)' 등의 순으로 집계됐다.

이와 관련, "최고의 기업 채용홈페이지"를 묻는 설문에는 '삼성전자'가 13.1%로 1위에 꼽혔고, 이어 ▲CJ(8.6%) ▲SK텔레콤(5.8%) ▲삼성SDI(5.4%) ▲교보생명보험(5.2%) ▲국민은행(4.0%) ▲SK㈜(3.8%) ▲대한항공(3.1%) ▲롯데쇼핑(3.0%) ▲KT&G(2.7%) ▲포스코(2.1%)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최고의 기업 채용홈페이지 선택이유로는 '인재상이나 직무별 소개가 잘 돼 있어서(26.2%)'와 '입사지원 절차나 프로그램이 잘 돼 있어서(25.2%)'의 응답이 높게 조사됐다.
그 외 '디자인 및 구성(18.0%)', '신속한 채용정보 업데이트(14.9%)', '활성화된 게시판 및 채용관련 Q&A코너(12.0%)' 등이 있었다.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