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비즈니스, 이것만은 꼭!

최근 선진 지역에서 부상하고 있는 혁신적인 히트 사업을 분석한 결과, 시간과 비용을 고객에게 맞춘 상품 등이 미래 시장의 트렌드인 것으로 나타났다.

LG경제연구원(www.lgeri.com)이 <선진국 히트사업을 통해 본 미래 비즈니스 5대 트렌드> 보고서를 통해 북미, 유럽, 일본 등 선진 지역에서 최근 2~3년간 새롭게 부각되고 있는 소비재와 개인창업 아이템 중 기존 패러다임에서 벗어난 아이템을 분석, 새로운 트렌드 5가지를 도출해 발표했다.

혁신 관점에서 본 미래 비즈니스 트렌드로는 ▲시간·비용의 맞춤화 ▲고객의 찾아가는 제품·서비스 ▲실시간 고객 참여 ▲틈새 찾기를 통한 차별화 ▲적극적인 경험 가치의 창출 VS 일상 생활의 아웃소싱 등으로 나타났다.

이에 연구원은 "기업의 미래 패러다임에 제대로 적응하고 차별적인 경쟁력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고객가치의 규명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창출 ▲유연한 조직·역량 구조 전환 등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