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뉴스=유성용 기자] LG전자(부회장 조성진) ‘매직스페이스 냉장고’가 최근 글로벌 판매 300만대를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매직스페이스는 LG전자가 세계 최초로 도입한 ‘냉장고 속 미니 냉장고’로 불리는 신개념 수납공간이다. 해외에서는 ‘도어 인 도어(DID, Door in Door)’로 불리며, 기존 냉장고 문에 넓이가 같은 문을 추가하는 방법으로 별도의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냉장고 문 전체를 열고 닫을 필요가 없어 냉기손실을 절반가량 줄여준다. 용량도 43~83L(리터)로 소형 1도어 냉장고와 맞먹는다.
매직스페이스는 2010년 첫 선을 보인 이후 4년만인 지난 2013년 누적 판매량 100만대를 달성했다.
이후 LG전자는 사용편의성을 보다 강화한 ‘매직스페이스 냉장고’를 꾸준히 내놓고 있다. 2014년에는 ‘매직스페이스’를 2개로 늘린 ‘더블매직스페이스’ 냉장고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가족들이 자주 찾는 간식, 음료 등을 편리하게 수납할 수 있는 ‘패밀리 스페이스’와 주부들이 많이 사용하는 반찬과 조미료, 자주 먹는 과일 등을 보관하는 ‘시크릿 스페이스’로 나눴다.
LG전자가 지난해 출시한 ‘LG 시그니처 냉장고’에는 문을 열지 않고도 보관 중인 식재료를 확인할 수 있는 ‘노크온 매직스페이스’를 탑재했다. LG전자는 프리미엄급 ‘디오스 냉장고’에 ‘노크온 매직스페이스’를 확대 적용해 ‘매직스페이스 냉장고’의 저변을 보다 넓혀 나갈 예정이다.
올해 CES에서 첫 선을 보인 ‘LG 스마트냉장고’는 ‘투명 매직스페이스’에 풀HD급 29인치 LCD터치 디스플레이를 더했다.
박영일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부사장)은 “편리한 수납공간을 제공하고 에너지를 획기적으로 줄여주는 ‘매직스페이스’가 프리미엄 냉장고의 새로운 기준으로 자리잡았다”며 “LG만의 차별화된 혁신 기능으로 글로벌 프리미엄 냉장고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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