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1분기 기준 역대 최대 실적 달성…영업이익 9215억 82%↑

[데이터뉴스=유성용 기자] LG전자(부회장 조성진)가 역대 두 번째 규모의 분기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LG
전자는 2720171분기 매출 146605억 원, 영업이익 9215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9.7%, 영업이익은 82.4% 증가한 수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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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기 영업이익은 20092분기 이후 역대 2번째에 해당하는 규모다. 1분기 기준으로는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역대 최대다.

시장 전망치도 훌쩍 뛰어넘는다
전날 금융정보제공업체 에프앤가이드가 집계한 시장 전망치 평균(컨센서스)은 매출 144010억 원, 영업이익 5873억 원이었다.

모처럼만의
LG전자 호실적은 TV와 가전제품의 수익성 유지, 스마트폰 사업의 적자 폭 감소 덕분으로 풀이된다.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 트윈워시, 휘센 듀얼 에어컨 등 주력 제품은 물론 트롬 스타일러, 건조기,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등 신성장 제품의 판매가 크게 늘면서 매출과 수익을 동시에 견인했다.

프리미엄 제품을 중심으로 수익성도 끌어올렸다
. LG전자는 최대 수천만 원에 달하는 초프리미엄 통합 브랜드 ‘LG 시그니처와 빌트인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글로벌 시장에 출시했다. 트윈워시 세탁기, 매직스페이스 냉장고 등도 시장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

TV
부문에서는 최상위급인 올레드(OLED) TV와 차상위급인 나노셀 TV쌍끌이 프리미엄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특히 올레드 TV 판매 비중은 20155%에서 작년에 10%를 넘기더니 올해는 15% 이상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2015
2분기부터 7분기 연속 적자를 냈던 스마트폰 사업부인 MC사업본부도 이번에는 적자 폭이 줄어들 것으로 추정된다.

다만 지난
310일 출시된 전략 스마트폰 LG G6는 실적을 가늠하기 이르다. 지난 6일 북미시장에 출시됐기 때문에 삼성전자 갤럭시 S8과 경쟁을 통한 G6 흥행 성적에 따라 2분기 실적이 달라질 것으로 보인다.

LG
전자가 신성장동력으로 육성하고 있는 자동차 전장(전자장비) 부문인 VC사업본부도 몸집을 키우고 있다.

선행 투자가 들어가다 보니 적자를 벗어나진 못했겠지만
, GM ‘쉐보레 볼트 EV’ 판매 호조와 수주 증가 등에 힘입어 매출이 늘었을 것으로 추정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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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기에는 생활가전이 계절적 성수기에 진입하고, 아시아, 중남미 등 신흥시장 중심으로 경기회복세가 예상된다. H&A사업본부는 초프리미엄 ‘LG 시그니처를 비롯 트윈워시, 스타일러 등 시장선도 제품을 해외에 확대 출시해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이어갈 계획이다.

MC
사업본부는 G6의 해외 출시 확대를 통해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에서 재도약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수익성 중심의 사업구조를 강화한다. HE사업본부는 올레드 TV와 나노셀 TV를 앞세워 글로벌 프리미엄 TV 시장을 집중 공략하는 가운데 건전한 수익구조를 유지해 나갈 계획이다.

자동차 부품 시장은 신기술들의 융합이 가속화되는 한편 부품의 성능
, 안정성에 대한 중요성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VC사업본부는 LG그룹 계열사 간의 시너지를 극대화해 컨버전스 기술 역량을 지속 강화하는 한편 개발 초기 단계부터 고객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갈 예정이다.

sy@dat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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