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AI빅데이터 플랫폼 DAP 출시…혁신의 '답'을 찾다

[데이터뉴스=유성용 기자] LG CNS가 멀티 클라우드 기반 AI 빅데이터 플랫폼 ‘DAP(디에이피, ‘’)를 출시하고, AI 빅데이터 사업 확대에 본격 나선다.

LG CNS DAP
는 데이터 수집부터 분석, 시각화까지 일련의 빅데이터 처리와 분석이 즉시 가능하고, 인공지능을 활용한 신규 서비스 개발 환경을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LG CNS DAP
는 사용자 화면에서 로그인 후 복잡한 과정 없이 클릭만으로 수개월 소요되던 데이터 분석 환경이나 신규 AI 서비스 개발 환경 셋팅을 1시간 이내로 구축하고, 기존 분석에 소요되던 3~4개월의 시간도 최대 1~2주로 단축할 수 있는 게 가장 큰 장점이다.

또 산업이나 제품별로 다양한 분석 유형을 갖추고 있다
. 일례로 사용자가 수요 예측을 위해 소비재 분야의 신제품 수요 예측이나 가전의 프로모션 반응 예측 등 사용자가 원하는 영역과 유사한 분석 유형을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다.

특정 제품의 수요를 예측하고자 하는 경우
, DAP에 접속하여 사용자가 선호하는 분석 환경, 즉 빅데이터 처리 인프라와 분석 도구 및 그래프로 표현하는 시각화 도구 등을 선택한 후 과거 매출 실적이나 주문 정보와 같은 데이터를 업로드하면 즉시 수요 예측을 위한 데이터 분석에 착수할 수 있다.

특히
LG CNS DAP는 사용자에게 클라우드 사용량으로 과금할 계획이어서 기존 H/W, S/W 등 인프라 구축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 대비 합리적인 비용으로 최신 기술이 적용된 분석 인프라를 신속하게 활용, 빅데이터 분석 및 AI 기반 서비스 개발이 가능하다.

LG CNS DAP
는 지난 30년간 축적된 LG CNS의 제조/통신/금융 등 산업별 빅데이터 업무 전문성을 기반으로, 200여 명의 분석 · 기술 전문가가 제조 혁신, 디지털 마케팅 등의 영역에 30개 지능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표적인 서비스를 보면 제조 혁신의 스마트 팩토리 영역에 있어 이미지 인식을 활용한 딥러닝 비전검사는 불량 판정 정확도를
99.98%까지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공정 품질 분석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제조 회사들은 품질 검사의 생산성 혁신이 가능하다.

고객 분석 영역에서는 고객의 행동이나 반응을 파악할 수 있는 데이터를 통합 분석하여 보다 정교화된 타깃 마케팅을 전개함으로 매출 증대 등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

최근 주목 받고 있는 상담 챗봇 서비스는 상품 가입 안내와 같은 단순 챗봇 서비스를 넘어
AI 기술을 활용해 실제 상담원과 대화하는 것과 같은 고객센터 구축이 가능하다.

이는 사용자 의도파악과 감정 상태인식과 같은 지능화된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 및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

기업 내부 업무 시스템에 음성인식
, 자연어 처리와 같은 AI 기반의 대화형 인터페이스를 적용해 업무와 관련된 정보를 신속하게 조회할 수 있고, 음성 인식에 의한 회의록 작성 등 기업 내 업무 혁신 지원도 가능하다.

LG CNS
DAP 플랫폼 활용해 스마트 팩토리 분야 등 국내 유망 스타트업과 협업체계를 구축해 상호간의 사업 시너지 창출로 대중소기업 상생 생태계를 조성할 계획이다.

또 현재
LG CNS DAPMS Azure 클라우드 기반에서 연말까지 LG CNS 자체 클라우드 서비스와 아마존 AWS를 연계한 서비스를 추가 오픈 하는 등 DAP 플랫폼을 단계적으로 확장하고 AI 서비스를 고도화해 사업 성공 사례 확보에 주력할 방침이다.

이성욱
LG CNS AI 빅데이터 사업담당 상무는 디지털 혁신을 고민하는 기업들이 고비용, 기술 복잡성, 전문가 확보의 어려움, 투자 회수 불확실성 등에 대한 부담으로 빅데이터 분석이나 새로운 AI 서비스 개발에 선뜻 나서지 못하는 실정에서 DAP는 이러한 고민에 차별화된 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y@dat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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