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산학 공동기술개발 컨소시엄사업 20개 과제 선정

공주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신청한 『산학 공동기술개발 컨소시엄사업』이 대전·충남 지방중소기업청과 충남도청의 평가를 받아 2007년 중소기업 지원사업에 20개 과제가 선정되었다.

공주대학교는 이 사업에 선정됨으로써 2007년 7월부터 2008년 6월까지 1년간 정부지원 사업을 수행하게 되었으며 총사업비는 정부지원금 및 기업부담금을 포함하여 7억 8500만원이다.

또한 이 사업은 공주대학교가 주관기관이 되고 대전 · 충남중소기업청과 충남도청이 지원기관이 되며, (주)제이리빙, (주)신창실업, (주)쥬얼테크 등 총 20개 기업이 참여한다.

산학 공동기술개발 컨소시엄사업은 중소기업이 대학 및 연구기관의 우수인력과 장비 등 기술개발 자원을 활용하여 생산현장의 애로기술을 해소하고, 신기술·신제품 개발을 추진할 경우 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가 Matching Fund로 출연하여 지원하는 사업으로 대학의 인적·물적 자원을 바탕으로 하여 중소기업과 유기적인 산학연 공동 프로그램의 활성화, 중소기업과의 산학협동연구, 기술자문 현장지도를 통한 지역개발 사업에 주요 목적이 있다.

공주대학교는 이번에 선정된 중소기업과의 신기술개발연구, 산학협동연구, 기술자문 현장지도를 통한 지역개발 사업, 연구시설 및 연구기자재의 공동기술을 통한 기업체 기술 인력의 재교육 등을 통해 지역 중소기업과의 협력과 기술 개발연구의 네트워크를 구축함으로써 기업의 매출 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