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형 인턴 선발, UCC 동영상 보고 2000만 회원이 직접 뽑는다

"통통 튀는 UCC 자기소개서로 2000만 싸이월드 회원들의 표를 모아라!"

대한민국 대표 인터넷 기업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유현오)가 하반기 인턴 4기를 2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인턴십의 모집대상은 인터넷 업계에 대한 강한 열정과 통통 튀는 아이디어를 가진 2008년 2월 졸업 예정인 국내외 대학생과 대학원생으로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전형을 통해 선발한다.

이번 하계 인턴 채용의 특징은 자기소개서를 UCC 동영상으로 접수 받아 이를 싸이월드 2000만 회원들이 직접 보고, 투표를 통해 선발한다는 점이다.

지원자들의 UCC 동영상 자기소개서는 서류전형단계에서부터 필수로 포함돼, 온라인 지원서 제출과 함께 미니홈피 동영상 폴더에 업로드 해야 한다. 본인의 미니홈피와 싸이월드 동영상 코너에 <내가 바로 SK커뮤니케이션즈가 찾는 인턴!!>이란 주제로 3분 내외의 UCC 동영상을 올리면 된다.

이렇게 올려진 지원자들의 UCC 자기소개서는 싸이월드 동영상 코너에서 네티즌들에게 공개, 이를 감상한 네티즌들로부터 가장 많은 표를 얻은 지원자에게 가산점을 부여한다.

총 8주간 진행 예정인 이번 SK커뮤니케이션즈 하반기 인턴십 프로그램의 서류접수는 오는 24일까지다. 1차 전형에서 합격한 예비 컴즈인들은 7월 3일과 4일 양일간에 걸친 면접 전형을 거쳐 5일 최종 합격자가 선발될 예정이다.

SK커뮤니케이션즈 인력팀 김태욱 팀장은 "지난 13일부터 시작된 서류전형은 벌써부터 지원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최근 트랜드를 반영한 UCC 자기소개서는 끼와 열정, 창의성을 두루 갖춘 싸이월드형 인재 발굴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