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학교 취업지원본부(본부장 윤종록 경상대학 경영학부)가 여름방학을 맞아 여대생을 대상으로 개설한 <여대생 진로설계와 취업Ⅱ> 오리엔테이션이 7월 5일(목) 오전 10시 학생회관 2층 세미나실에서 열렸다.
하계 계절학기 수업으로 개설된 <여대생 진로설계와 취업Ⅱ> 교양과목은 지방대학생, 그 중에서도 여학생이라는 조건에서 취업의 관문을 통과할 수 있는 경쟁력을 극대화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여학생들의 진로설정을 확립하고 커리어 로드맵을 완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특화된 취업경력개발을 통한 ‘맞춤형 성공취업’을 달성할 수 있는 기량을 연마한다.
교육인적자원부 지원을 받아 7월 5일부터 27일까지 매주 목·금요일 열리는 취업강좌는 3~4학년 여학생 60명이 직무능력검사, 여대생을 위한 취업 및 직업정보, 자기분석과 자아 찾기, 직장세계 바로알기, 자신의 상품가치 관리, 인간관계와 커뮤니케이션 스킬, 프레젠테이션 기법, 스피치 전략, 여성 리더십 자질과 능력, 자신만의 멘토찾기, 여성 채용동향과 대응전략, 동문 여성선배 따라잡기, 개인별 포트폴리오 발표 등의 다양한 내용을 익힌다.
취업강좌를 수료하면 교양선택 2학점을 인정하며 멘토링 시스템 운영, 조별 활동 및 간담회 개최, 온 라인 미니홈페이지 운영, 개인별 취업상담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