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자주소지 매쉬업 플랫폼 위드집이 '위드짚 게릴라 이벤트 시즌2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제공=위드짚)
국내, 해외 비상주사무실 및 무보증금 사무실 임대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주소지 매쉬업 플랫폼 위드집이 '위드짚 게릴라 이벤트 시즌2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 18일부터 진행됐으며, 누적 방문자 100만 도달시까지 비상주사무실 서비스 신청고객에게 기존 월 5만원에 제공하던 비상주사무실 서비스를 월 3만원에 제공한다.
위드짚은 소호(SOHO) 사무실, 공유 오피스들이 전체적으로 증가했지만 창업자들이 선호하는 사무실 임대희망지역의 경우 여전히 고비용의 임대료로 개인 및 법인사업자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점을 고려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전했다.
실제로, 최근 잦은 외근이나 재택근무로 사무실이 필요없는 1인 창조기업, 신규 벤처, 스타트업 등의 창업자들이 창업 초기에 가장 부담이 될 수 있는 사무실 임대 비용을 절약하고자 저렴하고 합리적인 비용으로 이용 가능한 공유 오피스와 비상주 사무실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위드짚은 "이번 할인이벤트를 통해 월 3만 원으로 비상주사무실을 제공받고 고객사에게 저렴한 비용으로 제공하는 홈페이지 제작, 명함 디자인, 세무 대행, 법률자문, 라운지서비스, 우편 서비스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서울 및 수도권의 경우 청담점, 서울숲, 홍대점, 은평점, 중랑점, 경기 구리점에서, 지방의 경우 충북 청주점에서 비상주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해외의 경우는 홍콩, 싱가포르, 필리핀, 베트남, 미얀마에 해외 비상주 사무실 서비스가 오픈돼 해외 비즈니스를 초기에 시작하는 고객들을 위해 관련 비상주사무실이 제공되고 있다.
위드짚 관계자는 "최근 고객사와 예비창업자들의 많은 관심으로 누적방문자 97만 명에 도달했으며, 이번 달 100만 방문자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