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젤리가 출간한 '데이터가 한눈에 보이는 시각화'. (사진제공=뉴스젤리)
데이터 시각화 전문기업 뉴스젤리가 데이터 시각화 분야의 입문서 '데이터가 한눈에 보이는 시각화'를 출간했다고 22일 밝혔다.
뉴스젤리에서 출간한 '데이터가 한눈에 보이는 시각화'는 데이터 시각화가 만들어지는 과정과 데이터 시각화의 의미, 다양한 시각화 사례 및 실제 실무 활용 팁을 담았다. 저자 스스로가 비전공자로서 데이터 시각화를 배우고 활용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데이터 시각화 기초부터 분석 사례, 다양한 차트 유형까지 초보자도 알기 쉽게 정리해 누구나 쉽게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는 책이다.
책은 단순히 자료를 활용한 데이터 시각화를 넘어, 그 속에 숨어있는 인사이트를 발굴하는 방법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의사결정까지 설명하고 있다. 이 책은 데이터 시각화의 의미와 데이터 시각화를 위한 준비, 더 나은 시각화를 만드는 방법, 그리고 데이터 분석과 다양한 사례로 구성됐다. 부록으로 데이터 시각화 차트 유형을 모아볼 수 있는 장도 포함됐다.
해당 책의 대표저자인 강원양 뉴스젤리 팀장은 " 부록으로 시각화 목적에 따른 다양한 차트 유형과 사례를 넣어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책을 구성했다”며 “다양한 시각화 사례를 보며 자신이 활용하고자 하는 데이터를 어떤 식으로 시각화 할 수 있을지 생각하는 데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고 전했다.
한편 뉴스젤리는 2014년에 설립된 데이터 시각화 전문기업이다. 시각화 전문 역량을 바탕으로 웹 기반 데이터 시각화 솔루션 ‘데이지', 다채널 온라인 광고 분석 솔루션 ‘매직테이블'을 개발했다. 관련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대시보드 구축, 시각화 컨설팅 등의 다양한 사업을 진행 중이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