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페이 가맹점을 찾을 수 있는 지도 앱 ‘지맵’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이사장 윤완수)은 제로페이 가맹점 위치정보를 안내하는 지도 앱 ‘지맵’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그동안 제로페이 가맹점은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 내 가맹점 찾기 페이지나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으로만 찾을 수 있었다.
지맵은 제로페이 가맹점 찾기 전용 지도 앱으로, 가맹점 위치정보를 손쉽게 찾을 수 있다. 가맹점명, 시도, 시군구를 통해 상세검색이 가능하며, 앱 내 위치 변경 후 근처 가맹점 정보 재검색도 할 수 있다.
지맵은 검색 시 ▲프랜차이즈 ▲상품권 ▲업종별 등 필터링 기능을 제공한다. 지도 내 검색된 가맹점 중 선택한 프랜차이즈만 모아 보거나 지역사랑상품권,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등 원하는 상품권 사용 가맹점만 모아 볼 수 있다.
특히 상품권 필터를 활용해 재난긴급생활비 사용이 가능한 모바일상품권 가맹점 검색이 가능해 소비자 편의성 확대와 해당 가맹점들의 매출 증대가 기대된다.
사용자는 자주 찾는 가맹점을 즐겨찾기 추가하거나 해지할 수 있고, 카카오 맵과 연동해 가맹점 위치 길 안내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은 고도화 작업을 통해 다양한 기능을 추가 예정이다.
윤완수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이사장은 “그간 제로페이 가맹점 지도 앱에 대한 많은 요청이 있었다”며 “이번에 출시된 지맵으로 제로페이 가맹점 검색에 대한 이용자들의 갈증을 어느정도 해결할 수 있게 됐다. 앞으로도 더욱 편리한 제로페이 서비스 운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