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인터브랜드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6년 연속 선정

▲코웨이가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에 6년 연속 선정됐다 / 사진=코웨이


코웨이(대표 이해선)는 인터브랜드가 실시한 ‘제 8회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2020’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50대 브랜드에 6년 연속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인터브랜드는 글로벌 Top 100 브랜드를 선정하는 세계적인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다. 지난 2013년부터는 국내 브랜드들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하고 선정하는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를 통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상위 50대 브랜드를 발표하고 있다.

코웨이는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2020’에서 지난 해보다 다섯 계단 순위 상승한 26위를 차지했다.

특히 코웨이 브랜드 가치는 전년 대비 17.4% 상승한 1조422억 원을 기록하며 높은 성장률을 보인 Top Growing 브랜드에 선정됐다. Top Growing 브랜드에는 코웨이를 포함해 카카오, LG생활건강, 엔씨소프트가 함께 언급됐다. 

송현주 코웨이 상품개발센터장은 “이제는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 우위를 확보 할 수 있도록 브랜드 리더십 강화에 최선을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