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이 모바일 생방송을 통해 '식품 원데이' 릴레이 특집방송을 진행한다 / 사진=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추석을 앞두고 22일 모바일 생방송 ‘몰리브’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총 600분간 ‘식품 원데이’ 릴레이 특집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변화된 ‘언택트 추석’ 트렌드가 반영됐다. 매년 명절 기간 모바일 채널 유입률이 평소 대비 2배 이상 증가하고, 식품 구매비중이 전체의 약 40%를 차지함에 따라 식품 원데이 특집방송이 기획됐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10개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명절 시즌에 가장 구매 비중이 높은 고품질 신선식품, 제철과일, 건강식품 선물세트 등이 판매된다. 식품 전문 쇼호스트, 푸드 스타일리스트들이 출연해 시청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콩트’, ‘쿡방’, ‘먹방’ 등 다양한 볼거리들도 제공할 예정이다.
방송 중 구매 고객에게 최대 5만 원 적립금을 제공하고, 5만 원 이상 방송 상품 구매 시, 최대 11% 엘포인트를 적립해 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송재희 롯데홈쇼핑 e리빙부문장은 “업계 최초로 시도되는 식품 원데이 모바일 생방송인 만큼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쇼핑 기회와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