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닷에이치, 비대면 채용업무 협업 서비스 ‘접수’ 출시

채용공고, 지원자 평가 등 복잡한 채용업무 비대면으로 편리하게 관리


HR 기술 전문기업 스튜디오닷에이치(대표 김창겸)는 중소기업을 위한 비대면 채용 협업 서비스 ‘접수(www.jupsu.com)’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접수는 중소기업 채용업무에 특화된 기능들로 개발됐다. 우선 기업 내 인사 담당자, 홈페이지 개발자, 마케팅 담당자 등 IT 지식이 없어도 누구나 간단하게 1페이지로 구성되는 채용 전용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다. 

만들어진 채용 홈페이지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오픈형 잡포털, 링크드인 등에 연동해 채용 모집을 홍보할 수 있다.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된 지원자들의 정보는 채용 평가자들이 실시간으로 공유하며, 평가, 채용 일정 관리, 커뮤니케이션 관리를 할 수 있다.

접수는 채용의 기획단계에서부터 모집분야별 특수성과 기업 내부 상황에 맞도록 채용단계를 조정할 수 있고, 채용 공고문 작성 시에는 국가직무표준(NCS)에서 제공하는 직무 내용 샘플에 따라 공고문을 작성하게 하는 등 중소기업에 특화돼 있다.

특히 상시 근로자 30인 이상 기업들에게 적용되는 ‘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에서 권고하는 홈페이지 또는 전자우편을 통한 채용업무의 진행, 채용 일정 및 채용과정에 대한 고지 등도 편리하게 가능하다. 또 기업 내부 임직원뿐만 아니라, 채용하고자 하는 모집분야의 외부 전문가를 참여시킬 수 있어 채용 과정의 투명성, 전문성을 확보할 수 있다.

접수를 이용할 경우 모집부문의 수와 참여하는 평가자가 늘어날수록 같이 증가하는 업무 복잡도로 인해 발생할 수밖에 없었던 시간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 적극적인 지원자뿐만 아니라 잠재적인 지원 후보자 데이터베이스를 관리해 필요인력을 빨리 확보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도 장점 중 하나다.

접수는 개발단계부터 많은 기업이 사전에 사용 계약을 했으며, 국내 자동차 대기업의 사내 스타트업 인력 구성 업무에 적용되기도 했다. 또 최근에는 창업진흥원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지원사업’의 공급기업으로 선정돼 활용성을 인정받았다.

김창겸 스튜디오닷에이치 대표는 “그 동안 국내에는 채용 이후 직원을 관리할 수 있는 전문 솔루션이 일부 있었지만 인재들을 찾아내고, 관계를 맺으며 관리할 수 있는 중소기업에 타깃팅된 솔루션은 없었다”며 “중소기업의 인재 채용 문제 해결을 통해 기업 본연의 비즈니스에 좀 더 집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서비스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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