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건강생활, 건강한 집밥 위한 ‘고메 인덕션’ 출시

▲풀무원건강생활이 고메 인덕션을 출시한다. / 사진=풀무원



풀무원건강생활(대표 황진선)은 버튼 하나로 집에서도 전통 가마솥밥의 고슬고슬한 식감과 구수한 밥맛을 즐길 수 있는 신개념 인덕션 ‘고메 인덕션’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인덕션뿐 아니라 고메 인덕션 전용 무쇠 주물솥(밥솥) ‘라이스팟’, 안전을 위한 단열 손잡이, 레시피북, 계량컵 등이 기본 구성으로 포함돼 있다. 일시불 구매 혹은 렌탈 상품으로, 풀무원건강생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및 풀무원 공식 쇼핑몰 풀무원샵, 오픈마켓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고메 인덕션’의 핵심 기능은 ‘자동 솥밥 조리 기능(고메 라이스쿡)’이다. 불 조절을 별도로 하지 않아도 버튼 하나로 전통 가마솥에서 조리한듯한 건강한 솥밥을 완성할 수 있다. 

제품 구매 시 기본 구성으로 함께 제공되는 고메 인덕션 전용 라이스팟(밥솥)은 뚜껑이 무거운 전통 가마솥의 원리 그대로 설계했다. 높은 열순환과 압력 보존을 통해 가마솥밥 특유의 고슬고슬한 식감과 구수한 밥맛을 선사한다. 

풀무원건강생활 ‘고메 인덕션’은 건강한 솥밥뿐 아니라 찌개, 볶음요리 등이 가능한 상품이다. 화력이 나오는 화구가 총 3개로, 맛있는 솥밥을 조리하면서 나머지 2개의 화구를 통해 동시에 찌개와 볶음, 조림 등 건강한 한 끼 밥상을 준비할 수 있다. 

이외에 한식 볶음요리에 최적화된 ‘특대형 화구(24cm)’, 요리를 빠르고 맛있게 하는 집중 고화력(3.2KW) 모드인 ‘하이퍼 모드’, 요리 타입에 따라 화구 면적이 달라지는 좌측 2구 ‘와이드 플렉스존’, 스크래치에 강한 ‘쇼트 세란(SCHOTT CERAN)’상판, 화재· 화상으로부터 안전한 11가지 안전 기능을 담았다.  

이번 제품은 전력 공사 없이 플러그만 꽂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출시돼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섬세한 9단계 화력조절 기능, 사용 중인 화구를 아이콘으로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인디케이터 기능, 조리 상황을 안내해 주는 음성 안내 기능 등 최신 기술도 담았다. 

이수영 기자 swim@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