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이니셜’로 고객센터 업무 확 줄인다

이동통신서비스 구비서류 제출 시 모바일 전자증명서 활용 서비스 개시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은 자사 이동통신 서비스 가입자의 상담업무 편의를 위해 고객센터 구비서류 제출 간소화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고객센터 구비서류 제출 간소화 서비스는 ‘이니셜(initial)’ 앱과 행정안전부 전자문서지갑 서비스의 연결을 통해 구비서류를 모바일 전자증명서로 발급받고 제출 또한 모바일로 간편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니셜은 블록체인과 분산신원확인(DID) 기술을 활용해 사용자가 본인의 단말에 다양한 증명서를 발급, 저장, 제출하는 서비스로 위변조 및 진위여부 검증에 우수한 보안성을 갖춘 앱이다. 이니셜에 탑재된 행정안전부 전자문서지갑 서비스는 블록체인 기반의 전자증명서 발급 유통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공된다. 

이니셜을 활용하면 이동통신 서비스 신청에 필요한 서류를 발급 받기 위해 행정기관을 방문해야 하는 불편이 줄고 시간과 비용절감 효과가 기대된다.

이번에 적용된 대상 업무는 본인과 법정대리인이 가장 많이 신청하는 이동통신 서비스 8가지 업무이며 지속 범위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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