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 정부 바우처 통합 이용 가능한 '국민행복카드 S2' 카드 출시

▲'국민행복카드 S2' / 사진=우리카드


우리카드(사장 김정기)는 임신·출산·보육 등 정부지원 바우처를 카드 한 장으로 통합 이용할 수 있는 '국민행복카드 S2' 2종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기존에는 정부지원 바우처 사업이 '국민행복카드'와 '아이행복카드'로 나눠져 운영돼서 각각 카드를 발급받아야 했다. 이번에 출시된 '국민행복카드 S2' 2종은 다음달 예정인 정부지원 바우처 통합 시행에 맞춰 모든 바우처를 통합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바우처 주 고객들이 3050세대임을 감안해 바우처 이용과 함께 강력한 생활친화서비스 혜택을 제공하는 것도 주요 특징이다. 이들이 주로 소비하는 쇼핑, 생활, 언택트라이프 할인 혜택과 해외가맹점 할인 및 프리미엄 투어 서비스까지 구성돼 있다. 

신용카드인 '국민행복카드 S2'는 백화점, 대형할인점, 온라인쇼핑, 이동통신, 생활월납(도시가스/전기요금), 렌탈 업종에서 5% 할인이 된다. 병원, 산후조리원, 약국, 어린이집, 유치원, 학습지, 학원, 서점 7% 할인 혜택을 제공된다. 또, 영상음원 서비스인 넷플릭스, 유튜브 프리미엄, 웨이브, 멜론 등과 멤버십/전자책 서비스인 네이버플러스, 교보문고SAM, YES24 에서도 20% 할인 가능하다.

'국민행복체크카드 S2'도 신용카드와 동일한 업종인 쇼핑, 이동통신, 생활월납, 렌탈 업종에서 2% 캐시백과 의료, 보육, 학습지 등에서 3%까지 캐시백 혜택이 있다. 영상음원 및 멤버십/전자책 서비스에서도 10% 캐시백을 제공된다.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모두 해외결제(해외직구 포함) 시에도 1만 원 이상 결제하면 이용금액에 따라 1~2% 할인 및 캐시백 혜택을 준다. 신용카드는 월 2만 원까지며, 체크카드는 월 1만 원까지 한도다.

신용카드 발급 시에만 받을 수 있는 프리미엄 투어 서비스 혜택도 있다. 제주도 렌터카 48시간 연속 이용 시 24시간 무료, 국내외 항공권 및 호텔/콘도 할인, 패키지여행 할인까지 여행 관련된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출시 기념 경품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달 15일부터 6월 말일까지 국민행복체크카드 S2를 발급 받고 10만 원 이상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이벤트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베이비키트(500명), 스타벅스 기프티콘(4500명)을 준다.   

국민행복카드 S2 2종은 국내전용과 해외겸용(마스터카드) 모두 연회비가 없다. 상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우리카드 홈페이지와 모바일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재은 기자 wood@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