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오픈 이노베이션 경영’ 가속도

서울경찰청, LG CNS, ADT캡스, 한컴 등 기관·기업과 협업 확대

강동식 기자 2021.05.18 15:23:06

▲안랩이 최근 다양한 분야의 기업·기관과 진행한 협업 사례 / 자료=안랩


안랩이 다양한 기업·기관과 협업을 확대하며 ‘오픈 이노베이션 경영’에 속도를 내고 있다.

안랩(대표 강석균)은 최근 클라우드 보안과 OT(Operation Technology) 보안부터 개방형 운영체제(OS) 지원, 보이스 피싱 대응, 스타트업 지원까지 다양한 분야의 기업·기관과 협력을 확대하며 오픈 이노베이션 경영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안랩은 특히 클라우드 보안과 OT보안영역 협력에 집중하고 있다. 

클라우드 보안영역에서 LG CNS와 클라우드 보안사업 협력 업무협약을, 아스트론시큐리티, 테이텀과 클라우드 보안사업을 위한 전략적 제휴 양해각서를 맺었다. OT보안영역에서는 ADT캡스와 스마트 공장 OT·ICS보안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포스코ICT와 스마트팩토리 보안 솔루션 공동사업 추진 업무협약을 진행했다. 

이밖에도 개방형 OS 지원(한글과컴퓨터), 보이스피싱 대응(서울경찰청), 스타트업 상생 협력(서울핀테크랩) 등 기술역량 강화와 사회적 보안수준 향상을 위해 다수의 기업·기관과 협력을 진행했다.

강석균 안랩 대표는 “최근 산업 경계가 불분명해지며 이·동종 기업간 전략적 협력이 활발히 일어나고 있다”며 “이런 흐름에서 안랩은 기술역량 강화와 사업기회를 발굴하기 위해 연초 발표한 오픈 이노베이션을 적극적으로 실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