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 TV홈쇼핑 기획 프로그램 IP 활용…모바일 콘텐츠 강화

▲CJ온스타일이 TV홈쇼핑 기획 프로그램 지식재산권(IP)을 스핀오프하며 모바일 콘텐츠 강화에 나선다. / 사진=CJ ENM 커머스부문



라이브 취향 쇼핑플랫폼 CJ온스타일은 TV홈쇼핑 기획 프로그램 지식재산권(IP)을 스핀오프하며 모바일 콘텐츠 강화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스핀오프’란 드라마, 영화, 게임 따위에서 등장인물이나 설정을 가져와 그 세계관을 확장하는 것을 말한다. CJ온스타일 대표 프로그램 별 모바일 페이지를 운영해 TV 고객을 모바일로 자연스럽게 유입한다는 계획이다. 

CJ온스타일은 TV홈쇼핑 IP를 모바일로 확장하면서 채널 구분 없이 고객에게 취향쇼핑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기존 TV홈쇼핑 방송이 한 가지 상품을 소개하는 반면 모바일 라운지에서는 현재 방송 중인 상품과 연계된 여러 상품을 제안할 뿐 아니라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는 창구로도 이용하며 다양한 볼거리와 혜택을 제공한다. 

대표적으로 ‘최화정 쇼’의 모바일 마켓 ‘초이스 마켓(CHOI’s market)’이 있다. 방송인 최화정 본인의 취향이 듬뿍 반영된 상품을 판매하는 최화정 쇼는 3554 여성 시청자들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 이렇다 보니 TV홈쇼핑 판매 상품 외에도 최화정이 방송 중에 입은 옷, 액세서리 등에 대한 문의가 끊이지 않는다. 초이스 마켓은 제한된 방송 시간, 물량 부족 등으로 방송에서 판매하기 힘들었던 상품을 큐레이팅 해 CJ온스타일 초이스 마켓에서 선보인다.

매주 토요일 방송하는 CJ온스타일 리빙 전문 프로그램 ‘강주은의 굿라이프’는 공구(공동구매)에 주목했다. ‘공구마켓’은 셀럽과 고객 간 신뢰도를 바탕으로 특정 상품을 한정 기간 단독 조건으로 판매하는 형태의 커머스다. TV홈쇼핑 ‘강주은의 굿라이프’ IP를 활용한 ‘굿팸공구’는 고객 취향 맞춤 리빙 아이템을 엄선해 2주 간의 공구 마켓을 연다. 

CJ온스타일 대표 쇼호스트 동지현과 임세영이 진행하는 ‘동가게’와 ‘힛더스타일’은 고객 커뮤니케이션 강화에 집중했다. 여성들 사이에서 이미 셀럽으로 자리잡은 동지현은 ‘동가게 미니마켓’을 통해 일상에서 실제 사용하는 취향 상품을 가감없이 공개할 예정이다. CJ온스타일 대표 패션프로그램 ‘힛더스타일’은 ‘힛더스라운지’에서 고객 참여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한다. 패션 아이템 별 코디네이션 정보는 물론 월별 패션 메이크오버 프로젝트 ‘월간힛더스’ 콘텐츠를 지속 업로드하며 고객 소통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이수영 기자 swim@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