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기아, 창립 기념일 맞아 임직원 걷기 기부 캠페인 진행

▲기아가 창립 기념일을 맞이해 6월 6일까지 임직원 걷기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 / 사진=기아


기아는 창립 기념일을 전후해 2주간(5월 24일~ 6월 6일)을 ‘임직원 걷기 기부 캠페인 주간’으로 지정하고 특별한 기부 활동을 펼친다고 밝혔다.

기아는 지난 2015년부터 창립 기념 나눔 활동을 진행해왔으며, 올해는 코로나19를 고려해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실천할 수 있는 기부 활동을 전개한다는 방침이다.

구체적으로 ▲‘움직임을 통한, 움직임을 위한(Movement) 기부’ ▲ ‘걷기를 통한 저탄소 생활수칙 실현(Environment)’이라는 방향성을 설정하고, 임직원 걸음 1 보당 1원의 기부금이 적립되도록 해 총합 1억5000만 보(기부금 1억 5000만 원) 달성을 목표로 이번 캠페인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기아는 국내 사업장의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캠페인 참여를 독려하고, 걸음기록 플랫폼 업체인 ‘빅워크’ 및 자원봉사단체인 ‘한국자원봉사문화’와 협력하기로 했다.

기아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적립된 기금을 저소득 지체장애인을 위한 이동 보조기구를 기부하는데 활용함으로써 임직원의 ‘움직임’을 통해 ‘세상의 더 많은 움직임’을 만들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아 관계자는 "사회에 긍정적인 움직임을 확산시키기 위해 자발적인 임직원 나눔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매 창립 기념일마다 다양한 나눔 활동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자료제공 기아]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