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모의 영어면접 보세요

취업포털 커리어(www.career.co.kr)는 한국일보, 1:1 영어인터뷰 전문학원 잉글리쉬채널(www.english-channel.co.kr)과 함께 구직자 대상 취업특강 및 영어 모의 인터뷰를 실시한다. 특강과 인터뷰는 오는 9월 16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연세대학교 체육관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영어인터뷰와 영어토론, 영어프리젠테이션 세 부분으로 나뉘어 진행될 예정이다. 인터뷰는 잉글리쉬채널의 원어민 강사와 한국인 강사가 참가자들의 영어면접 태도와 어휘, 발음, 억양, 문법, 표현 등을 일대일로 평가, 지도한다.

인터뷰 시 기업체의 실제 영어면접과 동일한 질문과 피드백이 주어진다. 영어토론의 경우 앞서 인터뷰에 참가했던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차적으로 팀을 이뤄 토론을 거친 후 팀의 대표가 프리젠테이션을 하는 방식으로 구성된다. 취업특강에는 커리어 서정화 수석 컨설턴트가 직접 참여해 서류지원부터 면접전형에 이르기까지 단계별 취업전략에 대해 알려준다.

참여신청은 커리어 이벤트 페이지(www.career.co.kr/event/07_enginterview)에서 이달 16일까지 받으며 선착순 300명에게 참여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커리어 김기태 대표는 "기업마다 영어시험 점수보다는 말하기를 중요시하면서 영어면접의 비중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며 "구직자들이 영어면접을 준비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