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오비 헤코체인, "빌드업 토큰으로 디파이 상품 출시 예정”


후오비 글로벌 헤코체인(Heco)이 국내 가상자산 토큰 중 플랫타익스체인지에 상장된 빌드업 토큰으로 한국에서 디파이 상품을 출시한다는 소식이 주목받고 있다.

‘후오비 에코 체인’을 뜻하는 헤코(Huobi ECO Chain, Heco)체인은 탈중앙화된 고성능 절전형 공유 체인으로, 후오비 플랫폼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상품이다. 여러 불편사항을 해소하고자 대형거래소 플랫폼이 공급 측으로 참여하고 있다.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 이후 두 번째로 디파이 2.0 시대를 연 상품이며, 고성능 거래를 기반으로 스마트 컨트랙트 호환이 가능하다.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가 지난 9월 출시한 것과 비교하면 후발주자인 헤코체인은 더 많은 포지셔닝을 만들어놓은 상태다. 후오비는 헤코체인의 기술 개발, 응용 홍보 및 폐쇄식 거래 생태계를 구축해나가고 있다.

중국 블록체인 협회 관계자는 "현재 디파이의 열기가 유럽과 미국을 거쳐 중국으로 옮겨가는 등 세계적인 열풍이 불고 있음에도 한국에서는 아직 반응이 거의 없다"며 "아마 대부분의 한국 사용자들은 디파이에 대한 개념이 생소하고, 한국 디파이 프로젝트에 대한 이해가 거의 없는 상태일것으로 생각된다"고 말했다. 이어 "코인 시장이 점점 활발해지고 있는 한국 시장의 경우, 지금이 ‘계몽운동’의 역할을 해 줄 디파이 프로젝트가 필요한 시점"이라며 "후오비 글로벌 헤코체인에서 한국형 디파이 런칭을 진행하는 빌드업이 그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향후 헤코체인 디파이 dApp과 관련해 더욱 편리하고 참여도를 높일 수 있는 형태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빌드업의 디파이 시장 진출은, 관련 시장의 빠른 성장 촉진은 물론이고 한국에서도 디파이 열풍을 일으킬 수 있을지에 대한 업계의 기대가 높다.

한편, 후오비 글로벌 헤코체인에 합류하면서 정식으로 디파이분야에 진출하게 된 빌드업 토큰은 한국형 블록체인 프로젝트다. 건설회사 지오그룹을 기반으로 개발한 토큰 상품이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