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엔솔, 온라인 세미나 '이노베이션 포럼' 22일 개최

세계 유수 대학의 배터리 전문가 참여해 배터리 기술 연구 동향과 비전 논의


LG에너지솔루션은 온라인 세미나 'LG에너지솔루션 이노베이션 포럼 2021'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행사를 주관하는 LG에너지솔루션을 비롯해 세계 유수 대학의 ‘배터리’ 전문가가 참여해 배터리 기술의 연구 동향과 비전을 논의한다. LG에너지솔루션이 분사 이후 처음으로 주관하는 기술 전문 세미나다.

10개 세션으로 나눠지며, 리튬이온 및 차세대 배터리 관련 혁신 기술 위주 온라인 세미나로 진행된다. 전세계 일반인도 참가할 수 있는 실시간 중계 방식으로, 한국 시간 기준 22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열린다.

발표자는 한국·미국·캐나다·영국·독일 등 세계 각국 에너지 분야에서 혁신적인 연구성과를 가진 학자들이다.

특히, 2019년 리튬이온전지의 핵심 원리 ‘인터칼레이션 전극’의 원리를 발견해 노벨상을 수상한 영국 출신의 스탠리 휘팅엄 교수가 참여해 눈길을 끈다.

또한, 다양한 배터리 기술 분야에서 혁신적인 성과로 수상한 학자들의 발표도 이어진다.

‘현대의 리튬이온전지: 백만마일 이상과 백년 이상의 수명 가능성’(Jeff Dahn), ‘전고체전지용 고이온전도성 고체전해질’(Linda Nazar), ‘전고체전지의 계면 현상 해석’(Shirley Meng), ‘리튬메탈전지의 충방전 제어’(김희탁), ‘반고체전지의 고분자계 전해질 설계’(이상영), ‘차세대 리튬이온전지/리튬메탈전지 제조 공정’(Martin Winter), ‘산소의 산화환원에 의한 과리튬 양극소재’(Peter Bruce) 등 강연으로 구성됐다.

정근창 LG에너지솔루션 배터리연구소장(부사장)은 주요 R&D 전략을 주제로 기조 강연을 맡았다. 

LG에너지솔루션은 이노베이션 포럼을 앞으로 매년 다른 주제로 정례화해, 배터리 기술 연구개발에 기여할 수 있는 대표적인 행사로 운영해나갈 계획이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