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서포트 ‘리모트미팅’, “AI비서와 함께 화상회의 리허설 하세요”

AI화상회의 비서 ‘아루’와 함께 실감나는 화상회의 가상체험 제공

강동식 기자 2021.07.09 17:18:26


비대면 재택·원격근무 서비스 전문기업 알서포트(대표 서형수)는 ‘리모트미팅’의 인공지능(AI) 화상회의 비서 ‘아루(ARU)’를 업데이트하고 실감나는 화상회의 가상체험을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업데이트한 AI 화상회의 비서 아루와 함께 하는 화상회의 가상체험은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리모트미팅 홈페이지에서 별도 회원가입 없이 ‘AI 회의체험’ 버튼을 클릭하면 가상 화상회의가 시작된다. 

체험 이용자가 회의 주최자가 돼 아루를 비롯한 가상의 동료들과 함께 실제와 같은 양방향 화상회의를 진행할 수 있다. 아루는 이용자가 리모트미팅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화상회의를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용자가 주도적으로 진행하고 체험하는 라이브 데모 방식으로, 정해진 시나리오에 따라 진행되는 일반적인 데모와 다르다. 리모트미팅의 모든 기능을 자유롭게 이용해볼 수 있으며, 실제 지인들을 초대해 함께 체험을 할 수도 있다. 또는 화상회의로 진행되는 중요한 보고나 발표에 앞서 가상 동료들을 대상으로 리허설하는 용도로 AI 회의체험을 활용할 수 있다.

서형수 알서포트 대표는 “AI 화상회의 비서 아루와 가상체험을 통해 리모트미팅을 더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업무생산성을 높일 수 있게 될 것”이라며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고도화를 통해 아루의 역할을 전반적인 화상회의 운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