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2021 대한민국 혁신대상서 19년 연속 ‘신기술혁신상’ 수상

▲코웨이의 ‘아이스(AIS) 정수기 3.0 IoCare’ / 사진=코웨이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이해선·서장원)는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하는 2021 대한민국 혁신대상에서 19년 연속 ‘신기술혁신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올해로 22년째를 맞이한 대한민국 혁신대상은 기술·제품·서비스 분야에서 혁신을 이뤄 획기적인 성과를 창출한 기업을 선정해 시상한다. 코웨이는 2003년부터 올해까지 19년 연속 신기술혁신상을 수상하며 업계를 선도하는 기술 경쟁력을 다시금 입증했다.

코웨이의 올해 수상작으로는 ‘아이스(AIS) 정수기 3.0 IoCare’와 ‘노블 공기청정기’ 등 2개 제품이 선정됐다.

아이스 정수기 3.0 IoCare는 정수 및 제빙 성능을 강화하고 사용 편의성을 높여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유해물질 총 103종에 대한 정수 성능 인증을 확보했으며, 듀얼 냉각 시스템으로 얼음과 냉수를 각각 생성해 풍부한 얼음을 제공한다. 특히 UV LED 램프로 얼음 탱크 내부를 매일 자동 케어해 위생을 향상시켰다. IoT를 적용해 제품 전면 LCD 디스플레이로 날씨에 따른 적정 물 음용 온도를 안내한다.

노블 공기청정기는 차별화된 필터 기술력과 맞춤 공기 솔루션으로 높은 점수를 얻었다. 특허 받은 4D 입체필터 구조로 4면을 모두 활용해 우수한 청정 성능을 구현한다. 강력한 에어클린항균필터를 탑재해 극초미세먼지는 물론 공기 중 부유세균과 바이러스까지 케어 가능하다. 공기 방향을 원하는 곳으로 바꿀 수 있는 에어팝업모션 기능으로 실내공기질 관리 효율성을 높였으며, 반려동물 털과 먼지를 집중 청정하는 마이펫 모드도 기본 제공된다.

이수영 기자 siwm@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