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은 국가보훈처와 손잡고 제대군인 지원 교육에 나선다고 밝혔다. 전역 후 전직 적응을 돕는 프로그램을 에듀윌의 전문 교육과정으로 진행한다.
에듀윌 국비교육원 구로센터가 ‘RPA솔루션 운용 빅데이터 분석 기초 실무자 양성과정’을 오는 26일 개강한다. 해당 과정은 국가보훈처와 제대군인지원센터의 전역자 및 전역 예정자를 대상으로 한다.
RPA솔루션 운용 빅데이터 분석 기초 실무자 양성과정은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개발 과정이 아닌, 실무에서 사용되고 있는 RPA솔루션의 운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통해 솔루션 관리자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솔루션 운용과 더불어 빅데이터 분석에 필요한 파이썬 프로그램밍에 대한 기초 이론 및 예제에 대한 실무를 배운다. RPA의 시각적 효과를 반영할 수 있는 HTML, 자바스크립트 등을 실무 단계까지 학습하도록 구성됐다.
해당 과정은 제대군인의 취업 역량 강화 및 직업교육훈련을 통한 원활한 사회 복귀 지원을 목적으로 한다. ▲취업 상담 ▲취업 정보 제공 ▲실무자 특강 및 세미나 ▲수강료 할인 혜택 ▲재취업 지원이라는 단계별 취업 지원을 추진한다.
에듀윌 국비교육원 구로센터 관계자는 "4차 산업 분야인 RPA솔루션 운용 빅데이터 분석 기초 실무자 양성과정은 코로나 사태 이후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어 제대군인의 취업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며, "에듀윌은 본 과정을 수강한 제대군인들의 만족도와 취업률 제고를 위해 에듀윌 취업 아카데미와 교육 컨텐츠 등을 적극 활용해 다방면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제대군인을 대상으로 하는 RPA솔루션 운용 빅데이터 분석 기초 실무자 양성과정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에듀윌 국비교육원 구로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한편, 에듀윌은 세 번의 대통령상, 정부기관상 등 13관왕을 수상한 종합교육기업이다. 국비교육원 구로센터를 포함해 부평센터와 성남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