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 ‘포레나 프렌즈’, K-Design 어워드 수상

▲한화건설의 라이프스타일 캐릭터 '포레나 프렌즈' / 사진=한화건설


한화건설(대표 최광호)은 글로벌 디자인 컨테스트인 K-Design 어워드 2021에서 ‘포레나 프렌즈’로 커뮤니케이션 부문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K-Design 어워드는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와 함께 아시아를 대표하는 디자인 콘테스트다. 올해 26개국에서 3087개 디자인이 출품됐으며 8개국 29명의 디자인 전문가가 심사에 참여했다.

한화건설 라이프스타일 캐릭터 ‘포레나 프렌즈’는 다양한 개성의 캐릭터들로 생활 속 이웃들의 모습을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표현했다. 자칫 건조하게 느껴질 수 있는 건축물에 따뜻한 감성을 전달하는 메신저로서 커뮤니케이터 역할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화건설은 ‘포레나 프렌즈’ 8개 캐릭터 100여종의 디자인 개발을 완료했으며, 생활 속 다양한 이웃들의 모습을 담았다. 세대별 남녀와, 키즈, 애완동물로 구성된 캐릭터 이미지는 ‘따로 또 같이’ 활용할 수 있어, 다양한 영역에 활용이 가능하다.

실제 ‘포레나 프렌즈’는 ‘포레나 광교’, ‘포레나 영등포’, ‘포레나 노원’ 주차장, 자전거보관소, 휴게공간, 계단 등 공용공간에 적용됐다. 향후 입주민 전용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포레나 스마트홈’을 비롯한 다양한 상품에 활용돼 입주민들과 감성 소통의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한다. ‘포레나 프렌즈’는 포레나 전 현장 및 분양 예정 단지에 적용예정이다.

윤용상 한화건설 건축사업본부장은 “고객들의 니즈에 맞춘 상품에 만족하지 않고, 포레나만의 감성이 느껴지지는 상품이 되도록 차별성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새로운 포레나 신상품을 지속적으로 공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