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ESG 활동 담은 지속가능성보고서 발간

▲GS칼텍스 '2020 지속가능성보고서' 표지 / 사진=GS칼텍스


GS칼텍스(대표 허세홍)는 지속가능경영의 성과를 담은 '2020 지속가능성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로 16번째 발간한 지속가능성보고서는 ‘2020 핵심 이슈’, ‘지속가능경영 성과’(윤리경영, 인권경영, 지배구조 등), ‘주요 정보 및 성과’(ESG 정보 등)로 구성됐다.

특히 2020 핵심 이슈에는 GS칼텍스의 ESG 관련 주요 이슈인 미래 대응, 친환경 경영, 안전∙보건경영 관련 내용이 상세히 수록됐다. GS칼텍스가 균형 있는 사업 포트폴리오 구축을 위해 올레핀 사업에 진출한 것을 비롯해 미래 모빌리티 환경 변화에 대응해 전기차∙수소 충전사업에 진출하고 디지털 전환을 추진 중인 내용이 담겼다.

저탄소∙친환경 기조에 맞춰 친환경 복합수지를 포함한 친환경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나가는 등 기업 활동 전반에서 환경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GS칼텍스의 다양한 노력도 다뤘다. 이와 더불어 설비 개선을 통한 에너지 효율화, 생산시설 가동연료를 LNG로 전환하는 등의 저탄소 에너지 사용을 비롯해 국내 최초로 탄소중립 원유를 도입하는 등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온실가스 감축 노력도 포함됐다.

이번 보고서는 환경 부담을 줄이기 위해 인쇄물 대신 인터랙티브 PDF 형태의 디지털 리포트로 제작됐다. 보고서 내 팝업, 외부 웹페이지로의 이동 등을 통해 추가 정보를 확인하거나 동영상 재생이 가능하도록 구현하는 등 독자 편의성 및 활용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GS칼텍스 관계자는 "경제∙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며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이해관계자들과 진정성 있게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