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 ‘소셜아이어워드’ 보험 인스타그램 분야 대상 수상


DB손해보험(대표 김정남)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하는 ‘2021 소셜아이어워드’ 보험 인스타그램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소셜아이어워드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 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한 인터넷 브랜딩 및 정보서비스 채널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시상 행사다.

이번 평가에는 인터넷 전문가 평가위원단 3800명이 참여했다. 비주얼, 브랜드,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등 5개 부문 15개 평가지표에 대한 평가결과를 토대로 각 분야별 우수기관을 선정했다.

DB손해보험 가족사랑 인스타그램은, 디자인·콘텐츠 영역에서 ‘우수’, 브랜드·마케팅·서비스 영역에서 ‘약간 우수’의 성적을 거두며 보험 인스타그램분야 대상에 선정됐다.

평가위원들은 DB손해보험 인스타그램이 전체적으로 피드 콘텐츠에 통일감이 있고, 이미지와 디자인이 적절하게 들어가 있다는 총평을 남겼다. 

이밖에도 “매달 진행되는 이벤트 비주얼이 독창적이고 재미있어 눈길을 끈다”, “시즌에 맞는 다양한 정보성 콘텐츠들을 볼 수 있어 좋았다”, “'가족'과 '약속'이라는 브랜드 메시지가 부드럽게 드러나도록 구성된 것 같아 좋았다” 등의 구체적인 심사평을 덧붙였다.

DB손해보험 가족사랑 인스타그램은 주 이용자인 2030 세대 및 가족 대상으로 브랜드 메시지인 ‘가족사랑을 지키는 약속'을 전파해왔다. 가족사랑·청춘응원 이벤트, 반려동물 탐구생활, 우체통 사연툰 등 주 2~3회의 꾸준한 콘텐츠 발행과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했다. 현재 인스타그램 계정 팔로워 25만 여 명을 기록하며 계속 성장하고 있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앞으로도 DB손해보험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꾸준히 소통하며, 가족사랑을 지키는 약속, 천만 고객과의 약속 브랜드 철학 전파와 사랑 넘치는 가족문화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재은 기자 wood@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