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부동산 투자 플랫폼 ‘골든블록(GoldenBlock)’은 자사코인인 GBC를 가상자산 거래소 hotbit.io에 오는 30일에 상장한다고 밝혔다.
골든블록은 블록체인을 통한 새로운 부동산 투자 방식을 제공한다. 어느 나라에서든지 자유롭게 투자상품에 엑세스할 수 있어, 수요자와 공급자, 중개자 모두 국적에 상관없이 골든블록 플랫폼 활용이 가능하다.
소액으로 안전하게 투자할 수 있으며 거래 또한 중개인 없이 완벽한 P2P 거래가 가능하다. 투명하고 빠른 거래는 물론, 건물, 토지 등 유형의 자산과 소유권 등 무형의 자산을 모두 디지털로 관리할 수 있다.
골든블록 플랫폼은 스마트 컨트렉트 기술을 사용하여, 포인트 환전과 투자내역, 거래 내역 등이 기록되기 때문에 별도의 문서 작업이 없이 즉시 환전과 사용이 가능하다. 그리고 GBC토큰과 골든블록 포인트 를 즉시 환전할 수 있는 분산환전시스템(DES: Decentralized Exchange System)을 개발하여, 골든블락 포인트로 자유롭게 투자할 수 있다.
부동산 시세도 GBC의 시세와 실시간으로 연동되어 투명하게 보여지며, 투자자와 거래자는 GBC 블록체인의 보안체계에서 자유롭게 투자와 거래를 진행할 수 있다.
핫빗글로벌은 국내·외 유명 코인들이 상장돼 있으며, 2010년에 설립된 중국 암호화폐 국제 거래소다. 현재 세계 1위 거래소인 바이낸스에 이어 멀티체인을 지원하는 거래소로, ERC, TRC, BSC, 등 다양한 체인을 동시에 지원하며 급성장하고 있다. GBC 입금은 오는 30일 오후 3시에 이뤄지며, 거래와 출금은 같은 날 오후 5시부터 가능하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