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뉴스] 초대작 '태왕사신기', 인기도 '초특급'

'태왕사신기'의 열풍이 휘몰아치고 있다.

네이버(www.naver.com)가 집계한 <2007년9월3주 드라마 인기검색어 순위(2007년9월14일~9월20일)>에 따르면, MBC 특별기획 드라마 '태왕사신기'가 18일 하루를 제외하고 6일간 검색어 왕좌를 차지했다.

방송 4회만에 시청률 30%대를 돌파한 '태왕사신기'는 드라마 검색에서도 맹위를 떨쳤다. 회를 거듭할수록 흥미진진해지는 스토리와 배우들의 호연에 누리꾼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이러한 '태사기' 열풍은 해외로까지 번져 일본 NHK는 오는 12월 드라마를 방영키로 했다. 또 '베르사이유의 장미'로 유명한 일본 만화가 이케다 리요코가 '태사기' 만화를 연재하기로 해 누리꾼들의 검색이 폭주했다.

MBC가 야심차게 선보인 '이산'은 17일 2위에 이어 18일 1위로 올라섰다. 조선 최고의 임금이었던 '정조(이산)'의 일대기를 그린 작품으로 '다모'의 이서진이 '정조'역으로 출연하고 '대장금'의 이병훈 PD가 연출을 맡아 화제를 모았다.

'태왕사신기'와 시청률 경쟁을 벌이고 있는 SBS 월화 대하사극 '왕과 나'에 대한 누리꾼의 관심도 꾸준하다. 이번 주 내내 2~3위권을 유지했다. 한편 18일 방송을 끝으로 드라마에서 퇴장한 유승호, 주민수 등 아역 배우들에 대한 누리꾼들의 아쉬움도 컸다.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