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플랫폼 전국맛집가이드, ‘전국맛집지도’ 배포한다

강동식 기자 2021.09.07 17:04:52

▲전국맛집가이드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전국 맛집들과 카페들을 모아놓은 ‘전국맛집지도’를 배포할 예정이다. / 사진=전국맛집가이드


전국 맛집 추천 플랫폼 전국맛집가이드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전국 맛집들과 카페들을 모아놓은 ‘전국맛집지도’를 배포할 예정이라고 7일 밝혔다. 

전국맛집지도에는 음식점의 위치가 지도상에 표기돼 있고 상호와 주메뉴, 고객들의 리뷰 등이 한 눈에 보기 쉽게 정리돼 있다. 고객들이 각자의 선호도와 위치에 따라서 맛집을 간편하게 찾을 수 있어 선호도가 높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이밖에도 전국에서 유명한 맛집뿐만 아니라 동네의 숨은 맛집까지 소개돼 있다는 점이 전국맛집지도만의 특징이다. 축적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이뤄진 전국맛집지도는 30년 이상의 업력을 자랑하는, 누구나 한 번쯤 들어봤을 법한 백년가게가 있는가 하면, 동네에 사는 주민들만 알고 있던 숨은 가게들도 포함돼 있다.

전국맛집가이드 관계자는 “그동안 플랫폼 내에서 축적된 데이터들을 바탕으로 엄선해서 고른 맛집들”이라며 “그 만큼 세대, 계층을 불문하고 모든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혀 개개인의 선호에 맞는 곳을 쉽고 간편하게 찾을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전국 맛집 추천 플랫폼 전국맛집가이드는 최근 공식 홈페이지인 전국맛집가이드북을 전격 개편했다. 홈페이지 외에도 모바일 앱, 공식 블로그, 인스타그램, 전국맛집가이드TV-생생국내맛집 유튜브 등의 다양한 채널을 통해 맛집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