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구축부터 운영, 기능확장에 이르는 대형기업들의 D2C(Direct to Consumer, 판매자-소비자 직접 판매) 성공비법이 공개된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 이재석)는 오는 29일 오후 2시 식품, 패션, 굿즈 등 다양한 분야 기업을 대상으로 ‘자사몰을 통한 D2C 전략 및 성공사례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엔터테인먼트, 패션 등 각 분야 굴지 기업들의 D2C 전환을 성공적으로 이끌어낸 카페24의 노하우가 상세히 공유된다. 구체적으로 ▲기업 맞춤형 쇼핑몰 설계·구축 노하우 ▲카페24 스토어를 통한 쇼핑몰 기능 확장 사례 ▲온·오프라인 통합 재고 관리 시스템 활용방안 ▲온라인 매출 확장 팁 등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일동후디스, 아모레퍼시픽 등 대형기업들과 협력해 맞춤형 온라인 쇼핑몰을 구현한 개발사, 디자인 에이전시 등 다양한 카페24 파트너사들이 직접 노하우를 발표한다.
핵심 내용은 ▲전사적자원관리(ERP), 판매시점관리(POS) 연동을 통한 데이터 통합 관리 환경 구축 ▲큐레이션·예약시스템·설문조사 등 맞춤형 기능 확장 사례 ▲디자인 커스텀 제작 성공사례 등이다.
행사는 무료로 진행된다. 대기업, 중견·중소기업뿐만 아니라 온라인 비즈니스로의 확장을 원하는 누구나 카페24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