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투자, 뉴노멀시대 맞춤형 투자상품 ‘힙합랩’ 출시

▲하나금융투자가 힙합랩을 출시했다. / 사진=하나금융투자


하나금융투자는 코로나 국면을 이겨내고 새롭게 다가오는 뉴노멀 시대의 맞춤형 투자상품인 ‘힙합랩’과 ‘모으기랩’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힙합랩은 유행을 이끌어가는 ‘힙(Hip)’과 모으다 의미를 가진 ‘합(合)’을 결합한 상품명으로, 뉴노멀 시대를 이끌어갈 엄선된 유망 종목을 선별해 운용한다. 

기존 언택트, 친환경, 미래차 등 코로나 수혜 테마는 물론, 위드 코로나 시대의 유망 테마인 리오프닝 등 변화하는 투자 기회와 환경을 적극적으로 활용한다. 또 시의적절하게 유망 테마를 선정해 기업에 집중 투자하고, 단기 유망 종목도 포트폴리오에 반영하는 등 시장 변화를 빠르게 적용해 상품을 운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힙합랩은 글로벌 상품과 국내 전용 상품 2종으로 출시됐다. 하나금융투자의 해외주식운용 인프라를 활용해 글로벌 기업에 집중 투자하는 해외 전용 상품과 국내 유망 기업에 투자하는 국내 전용상품이 있다.

권창진 하나금융투자 랩운용팀장은 “위드 코로나 시대에 맞는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힙합랩과 모으기랩을 출시하게 됐다”며 “투자자가 필요로 하고 투자트렌드에 맞는 상품을 제공하는 증권사 하면 하나금융투자가 떠오를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해나가겠다”고 설명했다.

하나금융투자는 적립식 투자의 이점을 활용해 개별 종목 관점에서 유망 종목을 적립해 나가는 모으기랩도 선보였다. 하나금융투자 리서치센터와 협업해 각종 글로벌 기업의 분석을 제공받아 투자하는 해외 전용 상품과 국내 기업에 투자하는 국내 전용 두 가지 상품으로 출시됐다.

이번 출시 상품은 손님 계좌별로 운용, 관리되는 투자일임계약으로 과거의 수익률이 미래의 수익률을 보장하지 않으며 운용 결과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가입한도, 수수료, 계약기간 등 자세한 사항은 가까운 영업점 또는 하나금융투자 홈페이지 및 하나금융투자 모바일앱 ‘원큐프로’로 확인하면 된다.
 
김재은 기자 wood@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