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현대, 기아 글로벌 100대 브랜드 순위권 지켜

삼성 상위권…현대,기아 등 국내 자동차기업 2곳 순위에 올라


삼성, 현대, 기아가 작년에 이어 2021년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이름을 올렸다.

22일 데이터뉴스가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발표한 '2021 글로벌 100대 브랜드' 자료를 분석한 결과, 삼성, 현대, 기아 등 3개의 한국 기업이 순위에 올렸다.

삼성, 현대, 기아는 각각 5위, 35위, 86위로 나타났다.

삼성의 브랜드 가치는 작년보다 20% 상승한 746억 달러를 기록했다. 2012년 9위로 처음 10위권에 진입한 이후, 브랜드 가치 순위가 지속해서 상승했다. 2019년 6위에서 2020년 톱5에 오른 뒤 2021년에도 5위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현대의 브랜드 가치는 152억 달러로 작년 대비 6% 상승했다. 전년(36위) 대비 종합 순위가 1단계 상승한 35위를 달성했다.

기아는 작년에 이어 86위를 기록했다. 브랜드 가치는 작년보다 4% 오른 61억 달러로 집계됐다. 기아는 2020년 78위(2019년)에서 10단계 하락한 86위로 순위가 밀려났다.


한편 현대자동차그룹 소속인 현대차와 기아는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 15개 중 각각 글로벌 6위와 13위를 차지했다.

인터브랜드는 기업의 재무성과, 고객의 제품 구매 시 브랜드가 미치는 영향, 브랜드 경쟁력 등을 종합 분석해 브랜드 가치를 평가하고 있다.

김민경 기자 peace@dat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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