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스터디교육은 자사의 애플리케이션(앱) ‘미북’에 NE능률과 바탕모의고사가 11~12월에 걸쳐 입점 예정이라고 6일 밝혔다.
메가스터디교육은 앞으로도 학습용전자책 시장을 확장해 나가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미북(meBOOK)은 교육 전문 기업 메가스터디교육에서 직접 개발 및 운영 중인 학습 전용 전자책 앱 서비스이다. 메가스터디교육은 4월 미북 앱을 출시한 데 이어, 9월 전자책 판매 웹사이트인 미북스토어(meBOOK Stroe)를 론칭해 학습용 전자책 생태계를 완성했다.
미북과 미북스토어는 학습 분야와 출판사를 막론하고 학습용 전자책을 한 곳에서 모아볼 수 있다는 것이 최대 장점으로 꼽힌다. 실제로 미북스토어에는 현재 20여개 출판사의 1200여종이 넘는 전자책 도서를 서비스 중이다.
서비스 중인 분야로는 중고등학생 대상 수험서(개념원리, 다락원, 마더텅, 메가스터디교육, 메가스터디북스, 새이솔, 송원향, 쎄듀, 키출판사), 대학교 전공 및 교양 교재(고문사, 교문사), 대학교 편입 (아이비김영), LEET(메가로스쿨), PEET(메가엠디), 일반 어학(다락원), 공인중개사(메가랜드), 공무원(권규호언어연구실, 메가공무원, 에이치북스(최영희), 용감한컴퍼니), 취업(e북형명) 등이 있다.
이번에 입점되는 NE능률은 대한민국 대표 영어 전문 출판사로 잘 알려져 있다. 영어 교재 및 교과서 등을 전문적으로 제작, 출판하고 있어 중·고등학생들 사이에 높은 인지도를 보유한 곳이다. 미북스토어에는 그래머 존, 빠른독해 바른독해, 천문장, 맞수 등 NE능률의 대표적인 고등부 교재들이 입고되어 전자책으로 만나볼 수 있게 될 예정이다.
또한 바탕모의고사는 수능 국어영역 대표 모의고사로, 수능 국어 스타강사 김동욱이 출제 과정에 참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바탕모의고사의 미북스토어 입점은 업계 최초로 국어 전문 모의고사의 전자책 출간이라는 의미가 있다. 수험생들은 미북에서 개발한 ‘미북스페셜’ 이라는 전자책 전용 학습 기능을 통해 효과적인 모의고사 학습이 가능하다.
미북 관계자는 “NE능률과 바탕모의고사 입점으로 미북의 교육 콘텐츠의 질과 양이 더욱 늘어났다” 고 하며 “신규 출판사의 입점 및 겨울방학을 맞이해 12월 중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미북 앱과 미북스토어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성수아 기자 sa358@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