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영상 SK텔레콤 사장이 구성원 대상 첫 타운홀 미팅을 열고 ‘AI & 디지털 인프라 서비스 컴퍼니’ 비전과 함께 SKT 2.0 시대의 개막을 공식 선언했다. / 사진=SK텔레콤
SK텔레콤은 유영상 사장이 1일 오후 전체 구성원을 대상으로 한 타운홀 미팅을 열고 고객·기술·서비스 중심의 ‘AI & 디지털 인프라 서비스 컴퍼니’ 비전과 함께 ICT 기술과 서비스를 통해 새로운 고객 가치를 창출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SKT 2.0 시대 청사진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이 날 오전 이사회를 열고 유영상 사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유 사장은 타운홀 미팅에서 새로운 SK텔레콤이 지향해야 할 경영 3대 키워드로 고객·기술·서비스를 제시했다. 이는 SK텔레콤 모든 서비스의 시작과 끝은 고객이 중심이 돼야 하며, 차별화된 기술로 고객 만족을 이끌어 내고, 이를 바탕으로 좋은 서비스를 고객에게 직접 제공하겠다는 뜻이다.
특히 유 사장은 통신 서비스 사업자가 기본적으로 갖춰야 할 안정적인 통신 인프라를 구축하고 유지하는 것이 1등 서비스 컴퍼니로서 국민의 눈높이를 맞추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전제 조건이 될 것임을 강조했다.
SK텔레콤은 3대 핵심 사업 영역인 유무선 통신, 인공지능(AI) 서비스, 디지털 인프라 서비스 경쟁력을 더욱 높여 국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함으로써 2025년 매출 목표 22조 원을 달성할 계획이다.
유 사장은 SK텔레콤 전체 구성원과의 격의 없는 소통의 장을 지속 마련해 회사의 비전과 목표를 구성원과 함께 만들어 나간다는 계획과 함께 소통과 협업을 SK텔레콤 내부에 그치지 않고 SK브로드밴드 및 SK스퀘어를 포함한 SK ICT패밀리 전체로 확대해 통합 시너지를 창출하는 원팀의 모습을 보이겠다고 설명했다.
또 ‘구성원 주주참여 프로그램’과 같이 회사의 성과를 모든 구성원이 함께 나눠 가질 수 있는 다양한 보상 제도를 마련하는 등 구성원의 행복에도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와 더불어 SK텔레콤은 AI & 디지털 인프라 서비스 컴퍼니 비전을 달성하고 새로운 조직문화 구축을 통해 구성원 행복을 극대화하기 위한 조직개편 및 임원인사를 1일 단행한다.
이번 조직개편의 핵심은 그 동안 무선(SK텔레콤)와 유선(SK브로드밴드)으로 구분돼 운영되던 조직체계를 양사 공통의 B2C와 B2B CIC(Company in Company) 체계로 전환해 실질적인 원팀으로 시너지를 극대화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품질의 안정성과 경쟁력을 높이고 AI 및 디지털 기반의 신성장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유영상 사장은 “SK텔레콤은는 1등 서비스 컴퍼니라는 엄중한 사명감과 책임감을 가지고 사회가치 창출과 국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고객으로부터 신뢰와 사랑을 받는 착한 기업으로 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