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푸드는 자사의 에어프라이어 전용 가정간편식 ‘올반에어쿡’의 맛을 최적으로 구현할 수 있는 맞춤형 주방가전으로 ‘올반 에어프라이어’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신세계푸드는 코로나19로 집에서 가정간편식을 즐기는 홈쿡 문화가 확산되면서 편의성과 기능성을 함께 갖춘 멀티 주방가전이 인기를 끄는 것에 주목했다.
올반 에어프라이어는 신세계푸드와 주방가전 전문업체 보토코리아가 협업해 출시했다. 조리의 번거로움을 줄이고 간단한 조작만으로 올반에어쿡 제품의 맛을 최적으로 구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올반에어쿡 제품 가운데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옛날통닭, 멘보샤, 꿔바로우 등 8종에 맞춰 조리시간와 온도 등을 자동으로 설정해주는 퀵 메뉴 기능을 탑재해 가장 맛있고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다.
에어프라이어 조리 시 음식을 골고루 익히려 뒤집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애기 위해 360도 자동 회전하는 로티세리 기능도 탑재했다. 또 다용도 그릴, 기름 받이, 메시 바스켓 등 기본 구성품을 활용해 튀기기, 굽기, 로스팅, 베이킹 등 여러 가지 조리법으로 요리를 즐길 수 있다.
올반에어쿡 제품으로 근사한 요리를 손쉽게 만들 수 있도록 신세계푸드 소속 셰프들이 개발한 12가지 비법 레시피를 담은 레시피북도 동봉했다.
신세계푸드는 오는 4일 오후 9시 서울 성동구 성수동 ‘신세계분식’ 팝업스토어에서 네이버쇼핑 라이브를 진행한다. 개그우먼 이은지씨와 함께 올반에어쿡 제품과 올반 에어프라이어를 특가로 선보인다.
판매 제품은 옛날통닭, 찰핫도그, 대왕오징어 튀김, 트리플치즈 어묵볼, 인생 왕교자 등 5종으로, 라이브 방송 중 최대 36% 할인 판매한다. 특히 올반 에어프라이어와 올반에어쿡 간편식 세트를 함께 구입할 경우 9만6900~9만9900원 특가에 만날 수 있다.
신세계푸드는 구매 인증 이벤트도 진행한다. 라이브 방송 중 댓글로 구매를 인증하면 올반에어쿡 제품을 증정하고, 5만 원 이상 구매 고객 중 5명을 추첨해 올반 에어프라이어도 경품으로 제공한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올반에어쿡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일 뿐 아니라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김민경 기자 peace@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