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가 아닌 재무설계의 시대....재무설계 전문 커뮤니티 '알부자' 오픈

최근 들어 주식시장의 호황과 펀드의 활황으로 많은 사람들이 재테크에 관심을 갖기 시작하면서 시장엔 하루가 멀다 하고 재테크, 부자 되기와 관련된 수많은 책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이런 와중에 단순한 재테크가 아닌 개인재무설계를 전문으로 하는 업체가 속속 생겨나면서 재무설계를 통한 자신의 금융환경의 변화를 꾀하는 움직임이 일고 있다. 잘못된 재테크 상식에서 벗어나 전문가를 통한 체계적인 금융서비스를 위한 움직임이 일고 있는 것이다.

2006년 3월 설립되어 '중복보험료 조회를 통한 보험료낭비줄이기 캠페인'을 전개해온 금융보험지식연구소는 재무설계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 알부자(www.rbuza.co.kr)를 오픈 했다.

알부자(www.rbuza.co.kr)는 은행의 PB를 찾아가기 힘든 일반 서민들이 재무설계를 좀 더 가깝고 쉽게 느낄 수 있도록 돕고 부자가 되기 위한 생생한 방법들을 알려주고 알콩달콩 토론도 하고 직접 부자 되는 재무설계를 해준다.

알부자(www.rbuza.co.kr)는 '함께 만드는 행복한 부자 되기'를 슬로건으로 일반인들이 재무설계시 고려해야 할 항목인, '저축하기' '투자하기' '위험대비하기' '노후준비하기'의 메뉴로 구성되어있으며 각 메뉴마다 상담게시판과 정보공유 게시판을 통해 재무설계에 필요한 정보를 주고받을 수 있다. 또한 상담게시판에 상담시 금융보험지식연구소에 등록된 각 분야의 전문가들로부터의 답변도 받을 수 있다.

금융보험지식연구소의 장남덕대표는 "저축하기, 투자하기, 위험대비하기, 노후준비하기에 앞서 선행되어야 하는 것이 바로 재무설계를 통한 목표와 계획 수립이며, 돈이 많은 사람이 돈을 불리는 단순한 재테크가 아닌 서로 정보를 공유하고 전문가의 조언을 듣는 긍정적이고 생산적인 공간으로 발전되길 기대한다" 고 서비스 제공의미를 밝혔다.

알부자는 오픈을 기념하여, 부자에 대한 생각을 한 줄 글로 남기면 푸짐한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픈 이벤트에는 가입회원에게 영화예매권을 증정하는 즉석 이벤트도 함께 진행되는데, 회원 가입 시 당첨 여부를 확인가능하며 당첨이 되었을 경우 즉시 입력한 SMS와 쪽지로 영화티켓의 예매권 번호를 받을 수 있다.

이번 오픈이벤트는 10월 11일(목)부터 시작하여, 11월 23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알부자 사이트(www.rbuza.co.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점차 고유영역이 사라지는 국내 금융시장. 고객이 한 발짝만 움직이면 많은 정보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시대이다.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