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BC은행, TOP 5 IB 리더스 펀드 출시

골드만삭스, 도이치은행, 리먼브라더스, 모건스탠리, JP모건체이스 등 5대 글로벌 금융기업 주식에 투자하는 펀드
2년간 최고 40%(연 20%) 수익 달성 위해 6개월마다 확대되는 조기상환의 기회
수익 달성 조건 미충족시에도 최고 20%(연 10%) 내외의 수익 지급(단, 기초지수 중 단 한 개라도 50% 초과 하락한 적이 없는 경우)

HSBC은행은 골드만삭스, 도이치은행, 리먼브라더스, 모건스탠리, JP모건체이스 등 세계 금융 시장을 이끌어가는 5대 글로벌 금융기업의 주식에 투자하는 'TOP 5 IB 리더스 펀드'를 출시하고 10월 11일부터 23일까지 한시 모집한다.

'TOP 5 IB 리더스 펀드'는 2년 1개월간 매 6개월 단위로 총 4번의 조기상환 및 수익확정 기회를 제공하며, 6개월마다 조기 상환 기회가 확대된다. 첫 6개월 결정일에는 각 지수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 보다 10% 초과 하락하지 않은 경우 연 20% 내외의 수익을 지급하고 조기 상환되며, 12 개월 시점에는 기준가보다 15%, 18개월 시점에는 20%, 24개월 시점에는 25% 초과 하락하지만 않으면 동일하게 연 20% 내외의 수익률과 함께 종료된다. 조기 또는 만기 상환 조건을 달성하지 못한 경우라도 2년의 운용기간 중 5개의 기초지수 중 어느 한 지수도 50% 초과 하락한 적이 없으면 연 10% 내외의 수익을 지급하고 만기상환 된다.

글로벌 금융 시장에서 투자 금융의 중요성이 점점 증대되고 있는 상황에서 골드만삭스, 도이치은행, 리먼브라더스, 모건스탠리, JP모건체이스 등 전세계적으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유망한 글로벌 금융기업의 주식이 최근까지 미국발 서브프라임 모기지 부실 충격으로 인해 저평가되어 있어 투자자들에게는 오히려 저가 매수의 기회가 되고 있고 향후 높은 성장성이 기대된다. 이와 같이 HSBC TOP 5 IB 리더스 펀드는 현재 저평가 되어있는 글로벌 우량 금융주에 집중 투자함으로써 높은 수익을 올릴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달러로 표시된 자산이나 수익이 원화로 계산되는 장외파생상품에 투자할 예정이므로 환율변동에 의한 손실 위험도 최소화했다.

최저 투자금액은 1,000만원이며, 2년 1개월 만기 상품으로, 삼성투신운용이 운용한다. HSBC은행은 'TOP 5 IB 리더스 펀드'에 1억원 이상 가입하는 고객에게는 휘슬러 냄비를, 2억원 이상 가입하는 고객에게는 호세 카레라스 내한 공연티켓 2매를 제공하는 특별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HSBC은행 영업점 또는 1588-1770으로 하면 된다.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