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태아이스크림 바밤바X국순당, 콜라보해 '국순당 쌀 바밤바밤' 출시


해태아이스크림의 대표 아이스크림 바밤바와 쌀 막걸리 대표 브랜드 국순당이 손을 잡았다.

해태아이스크림은 바밤바와 국순당 콜라보 신제품 '국순당 쌀 바람바람'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신제품 국순당 쌀 바밤바밤은 전통적이면서도 귀여움이 공존하는 특급 콜라보다. 전 국민에게 익숙한 바밤바를 막걸리에 접목해 바밤바 맛 술로 구현했다. 바밤바의 달콤하고 고소한 맛과 쌀 막걸리의 부드러움이 만나 달콤 고소하면서도 부드러운 목 넘김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해태아이스크림 바밤바는 1976년 출시된 제품으로, 지난 9월 틱톡 바밤바 송 챌린지를 비롯해 최근 MZ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이번 국순당 쌀 바밤바밤 역시 이색 콜라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잼비 트랜드를 반영한 제품으로, MZ세대와의 소통을 이어가려는 시도 중 하나다.

신제품 국순당 쌀 바밤바밤은 캔과 페트병 2가지 용기로 출시된다. 기존의 막걸리 콜라보 제품은 편의점 위주의 판매채널을 통해 주로 MZ세대를 겨냥한 캔 형태의 제품이 대부분이었다. 하지만 신제품 국순당 쌀 바밤바밤은 막걸리 애호가들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기존 막걸리 형태로 익숙한 페트 형태로도 선보일 예정이다. 편의점뿐만 아니라 막걸리 전문점, 슈퍼마켓 등 기존 막걸리 유통채널도 함께 공략할 계획이다.

제품명 ‘바밤바밤’은 바밤바 밤막걸리라는 뜻과 바밤바밤이라는 기분 좋은 흥얼거림의 뜻을 담아 개발됐다. 제품의 디자인은 국순당 쌀 막걸리의 ‘국순당 쌀’과 해태아이스크림의 ‘바밤바’ 로고를 활용해 전국민에게 익숙한 두 브랜드의 친근감을 더했다. 

국순당 쌀 바밤바밤의 주종은 기타주류로, 알코올 도수는 4%, 용량은 350ml 캔과 750ml 페트 2가지로 출시된다.

해태아이스크림 관계자는 "이번 콜라보는 바밤바 맛을 막걸리로 구현해 소비자들에게 ‘익숙한 맛의 새로운 경험’이라는 특별한 재미를 주기 위해 기획했다"며 "해태아이스크림의 첫 주류 콜라보 제품인 만큼 ‘바밤바밤’이라는 재밌는 이름과 함께 MZ세대와 펀슈머들의 좋은 반응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민경 기자 peace@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