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고등학생 대상 온라인 리서치 논문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파이오니어 아카데믹스는 2022년 상반기 리서치 논문 프로그램을 진행 예정이라고 29일 밝혔다. 오는 12월 19일까지 참가신청을 받는다.
2022년 상반기 리서치 논문 프로그램은 2022년 봄부터 여름까지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파이오니어 아카데믹스 리서치 논문 프로그램은 연간 2회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통상 여름방학, 겨울방학 프로그램으로 구분하여 진행을 하고 있다. 미국 대학 교수들을 포함한 전문가 그룹과 함께 논문을 작성하고 만들어 나가는 프로그램으로, 전 세계의 고등학생들에게 지난 10여년간 지속적인 관심을 바탕으로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다.
2022년도 리서치 논문 프로그램부터는 파이오니어 아카데믹스 코리아가 설립돼 직접 홍보와 상담을 담당하고 있어, 그간 해당 프로그램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어도 상담을 받기 어려움을 느끼고 답답한 부분에 대해 어느 정도는 해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파이오니어 아카데믹스는 글로벌 고등학생들을 위한 최고의 온라인 리서치 프로그램 운영기관으로 미국 오버린대학교와 프로그램 공식 협업 관계를 구축하고 있다.
오버린대학교와 공동 진행하는 파이오니어 아카데믹스 리서치 논문 프로그램은 2012년부터 71 개국과 지역에서 4190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통상적으로 프로그램 신청 학생수는 실제 참가 학생수의 5배 이상이기에 약 2만여 명의 학생들이 프로그램에 참여 신청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2020년에는 약 6000명 이상의 글로벌 인재들이 지원했다.
파이오니어 아카데믹스 관계자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전세계의 재능 있고 지적인 동기 부여를 필요로 하는 고등학생들에게 학부 수준의 리서치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면서 “아울러 전세계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STEM, 사회과학, 인문학을 포함하여 30개 이상의 전공 분야에서 연구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말했다.
프로그램에 선발된 학생들에게는 미국 유수의 대학교수들과 1대1로 전문적인 연구와 관심 있는 주제에 대한 연구를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고 있으며, 학생들은 구체적인 리서치방법론의 학습과 함께 지적 호기심을 풀어나가는 치열한 과정을 경험하게 된다.
한편, 파이오니어 아카데믹스는 리서치 프로그램의 전문성과 퀄리티를 더 높이기 위해 전 미국 듀크대학교 영재프로그램(Duke TIP)의 디렉터로 25년간 재임하면서 존스홉킨스 영재프로그램과 함께 미국 영재교육의 부흥을 이끌었던 영재교육 전문가인 브라이언 쿠퍼를 총괄 디렉터로 영입했다.
현재 2022년도 상반기 파이오니어 아카데믹스 리서치 논문 프로그램 신청을 접수받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파이오니어 아카데믹스 코리아로 연락해 문의할 수 있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