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홈 헬스케어 전문기업 세라젬(CERAGEM)은 고객 가치 혁신을 위해 새롭게 발표한 ‘세라제머십’ 강화를 통해 소비자중심경영에 박차를 가한다고 24일 밝혔다.
세라제머십은 ‘우리는 세상에서 고객에게 ‘고맙다’라는 말을 가장 많이 듣는 파트너가 된다’는 뜻의 ‘Thank you, CERAGEM!’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갖고 있다.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 중심적인 기업으로 도약하자는 세라젬 임직원들의 마음가짐과 포부를 담고 있다. 세라젬은 세라제머십이 세라젬 사업 전 영역에 고스란히 스며들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우선 세라젬은 서울·경기 지역 임직원들을 한 곳으로 모으고 소비자중심경영을 위한 거점을 확보하기 위해 지난 11월 역삼동 센터필드에 ‘세라제머타운’을 개소했다. 세라제머타운은 공간 구성면에서 세라젬이 추구하는 소비자중심경영 철학을 고스란히 접목한 것이 특징이다. 곳곳에 임직원들이 고객 VOC(Voice of Customer)를 직접 볼 수 있는 ‘VOC 미디어월’을 설치한 것이 대표적이다.
또한 세라제머십 7가지 행동 원칙을 마련하고 내부 교육에도 열을 올리고 있다. 7가지 행동원칙은 고객 중심의 판단과 행동, 선제적인 문제 해결, 내부 소통, 칭찬과 존경, 사실 기반 정도 경영 등을 골자로 하며 내부 회의실 등 사무실 곳곳에 비치해 강조하고 있다. 세라젬은 위 행동원칙을 통해 영업, 서비스, 마케팅 분야 등 전 영역에서 소비자중심경영을 실현해나갈 계획이다.
한편, 세라젬은 지난 3일 업계 최초로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으로부터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획득했다. 지난 5월에는 소비자중심경영을 선포하고 최고고객책임자(CCO) 임명, CX(Customer Experience) 조직 신설, 프로세스 개선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세라젬 관계자는 "세라제머십은 소비자중심경영 실현을 위한 세라젬의 목적 의식과 주요 원칙을 담고 있다"며 "제품 개발, 서비스, 영업, 사후관리 등 전 영역을 고객 중심으로 개편하고, 고객이 직접 체감할 수 있도록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재은 기자 wood@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