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 채용시대에 필요한 면접관 양성한다…‘제1기 채움 전문면접관 양성교육’ 런칭


미래경력개발원과 채용대행 전문기업인 제이비에이는 ‘제1기 채움 전문면접관 양성 교육’을 선보이고 23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채움 전문면접관 양성교육은 변화하는 최신 채용 트렌드와 기업의 니즈를 반영하여 면접관의 자질을 함양하고자 하는 것이 목적이다. 

채움 전문면접관 양성교육은 인공지능(AI) 역량검사를 비롯한 다양한 시스템 및 평가도구를 이해하고, 면접관의 니즈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교육 수료자에게는 전문 면접관 풀(POOL) 운영을 통해 공공기관 및 기업의 외부 면접관으로 추천함으로써 서류전형, 필기전형 및 면접전형의 평가/감독관으로 파견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기업 및 기관 채용대행 전문기업인 제이비에이의 이종백 대표는 “면접 시 활용되는 시스템 및 평가 도구를 통해 제공되는 데이터를 면접에 어떻게 활용하는지에 따라 기업의 인재상과 니즈에 맞는 맞춤형 인재를 선발할 수 있다”고 말했다.

기업 및 기관의 내·외부 면접관 교육에 다양한 경험을 보유한 교육 전문기업 미래경력개발원의 차연희 대표는 “기업별 니즈에 맞춰 외부 면접관으로서 실전 위주의 교육과 자질 함양 및 평가요소에 맞는 질문을 구사해 면접관의 역량을 함양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제1기 채움 전문면접관 양성교육은 오는 2월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간 명동역 8번 출구 쏠라운지 위드 그레이프 교육장에서 진행된다. 접수 및 교육 관련 문의는 채움 전문면접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김재은 기자 wood@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