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면 알수록 마음이 놓이는 햇반 이야기’ 안심캠페인 머큐리 어워즈 금상 수상 이미지 /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햇반은 세계 3대 홍보물 경연대회 중 하나로 평가되는 '머큐리 어워즈 2021/2022'에서 프로모션 마케팅 카테고리 내 인식 캠페인 부문 최우수상인 금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머큐리 어워즈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국제적으로 권위 있는 미국 머컴사가 진행하는 대회다. 출품된 작품 중 메시지의 전달성과 크리에이티브의 독창성을 중심으로 평가해 수상작을 발표한다.
올해로 36회를 맞은 머큐리 어워즈 2021/2022에는 전 세계 12개국 400개 작품이 출품됐다. 햇반은 작년 여름 진행한 '알면 알수록 마음이 놓이는 햇반 이야기' 안심캠페인을 출품하며 성적을 거뒀다.
햇반 안심캠페인은 햇반을 취식할 시 소비자가 갖는 불안 요소를 직관적인 아이템과 안심키트를 통해 적극적으로 해소하며 캠페인 참여자 17만 명이라는 수치를 기록한 바 있다. 성공적인 종료에 이어 다수의 어워즈에서 수상 실적을 거두며 캠페인 효과를 다시 한번 입증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김재은 기자 wood@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