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중부·남부기술교육원 중부캠퍼스(원장 김종원)는 오는 4월 18일까지 용산구와 함께 진행하는 용산구 일자리기금 민관협력일자리사업 ‘요양보호사’ 과정 무료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교육대상은 용산구에 거주하는 용산구민 중 취업희망자에 한하며, 경력단절여성과 중장년층은 우대받을 수 있다. 현재 재학 중인 대학생 및 대학원생은 참여가 불가하지만 대학졸업예정자는 참여가 가능하다.
용산구 일자리기금 민관현력일자리사업 ‘요양보호사’ 과정 커리큘럼은 요양보호개론·요양보호 관련 기초지식·기본요양보호각론·특수요양보호각론·현장실습으로 구성돼 있다.
수료 후 요양보호사 1급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며, 취업가능분야는 노인의료 복지시설(노인요양시설·노인요양공동생활가정 등), 재가노인 복지시설(방문요양서비스·방문목욕서비스·주/야간보호서비스·단기보호서비스 등)이 있다.
교육기간은 4월 25일부터 6월 16일까지 진행되며, 교육은 용산구에 위치한 서울특별시 중부·남부기술교육원 중부캠퍼스에서 진행된다.
원서접수는 방문접수 혹은 이메일 접수로 가능하며, 이메일 접수는 교육원 홈페이지 내 지원서 다운로드 후 홈페이지에 기재된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이후 면접을 통해 교육생을 선발 할 예정이며 면접 시 용산구 거주 확인 위해 초본 제출이 필수로 필요하다.
용산구 일자리기금 민관현력일자리사업 요양보호사과정 교육생들은 교육비 전액지원, 요양보호사 자격검정료 지원, 수료 후 취업알선, 중식 제공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자세한 입학문의는 서울특별시 중부·남부기술교육원 중부캠퍼스로 문의하면 된다.
김재은 기자 wood@datanews.co.kr